<행사>토론토한인회‘캐나다 한인사’ 출판기념회
상태바
<행사>토론토한인회‘캐나다 한인사’ 출판기념회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4.04.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한인회관 대강당, 동포들의 큰 관심 당부

▲토론토한인회는 이 '캐나다 한인사'에 한인 동포들이 캐나다에서 어떤 삶을 추구했는지를 기록했다. 한인회는 강인한 의지와 도전정신으로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고단하고 굴곡진 삶을 살면서도 이민 1세대들이 어떻게 캐나다에 뿌리를 내리고 오늘날에 이르렀는지 그들이 성취한 활약상을 담았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현 세대가 다음 세대를 위하여 무엇을 해야 하는지 차세대들이 해야할 역할을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토론토 한인회(이진수)가 한국과 캐나다 수교 50주년을 기념하여 캐나다 한인 동포사회의 지난 발자취를 각 분야별로 저술 한 ▲캐나다 한인사를 발간했다.

지난 2012년부터 계속 해왔던 '캐나다 한인사'는 캐나다 한인들의 이민 역사를 후세에게 남기기 위해 한인들의 삶을 오롯히 담은 책으로 총6부 3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은 또 19세기 이후 한반도에서 활동한 캐나다 선교사들의 이야기와 초기 이민 개척자들의 이야기, 이민 정책에 따른 시대별 한인 이민 변천사, 그리고 사회, 문화, 예술, 경제, 정치, 교육, 생활 등 다방면에 걸쳐 주제별 이민사와 지역별 이민사들의 지난 사건, 사고들을 총 망라했다.

토론토한인회는 이 '캐나다 한인사'에 한인 동포들이 캐나다에서 어떤 삶을 추구했는지를 기록했다. 한인회는 강인한 의지와 도전정신으로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고단하고 굴곡진 삶을 살면서도 이민 1세대들이 어떻게 캐나다에 뿌리를 내리고 오늘날에 이르렀는지 그들이 성취한 활약상을 담았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현 세대가 다음 세대를 위하여 무엇을 해야  하는지 차세대들이 해야할 역할을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국가나 정부차원에서 향후 대한민국의 이민정책이 복합적인 문화를 가진 캐나다 사회에서 긍정적인 영향이 미치기를 기대하고 있다.

토론토한인회는 '캐나다 한인사'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를 12일 오전 11시 토론토 한인회관 대강당에서 갖는다.

▲'캐나다 한인사' 발간 출판기념회 안내

- 캐나다 한인사를 후원하여 주신 분들은 가능하시면 꼭 참석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아울러 행사당일 도서를 수령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행사 당일에 참석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시간이 되시는 대로 토론토 한인회 사무국을 방문하시어 도서를 직접 수령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사무국 업무시간 : 월~금요일,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공휴일은 휴무)

- 문 의 : 토론토 한인회 사무국. (이메일: kcca1133@gmail.com, 전화: 416-383-0777)
- 아울러 본 책자의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출판기념회 행사 당일에도 구입이 가능하시면, 토론토 한인회 사무국에서 언제든지 구입하실 수 있으십니다. 본 책자를 구입하는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권 구입시 $100 / ▪ 2~9권 구입시 $80 / ▪ 10권 이상 구입시 $75

△이진수 토론토한인회장이 회원들께 드리는 글

※ 동포 여러분들의 관심과 협조로 현재 '캐나다 한인사' 출판을 완료하고 출판기념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캐나다 한인사'출판을 위하여 책정했던 예산과 비용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 책자에 관심을 갖기를 바라며 책 구입으로 적자 폭이 줄어들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를 통하여 우리 후세들에게, 그리고 캐나다 주류사회에 한국인의 이민역사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귀한 자료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잉여기금이 확보가 되면 회관시설(노약자를 위한 승강기 설치)기금으로 사용하고자 합니다.
동포여러분들의 계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