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재단, 세계한인회장대회 10월6-9일 개최키로
상태바
동포재단, 세계한인회장대회 10월6-9일 개최키로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4.03.2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형 이사장, 대회 운영위원회 열어 결정

▲세계한인회장대회(위원장 조규형)운영위원회는 2014년도 제1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올해 세계한인회장대회를 오는 10월6일부터 9일까지 4일동안 열기로 했다.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6일동안 아프리카 가나와 프랑스를 순방중인 조규형 동포재단 이사장(세계한인회장대회 위원장)이 16-17일 가나  Golden Tulip Accra 호텔에서 2014년도 한인회장대회 제1차 운영위원회를 열어 ▲2014년도 세계한인회장대회를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동안 열기로 했다.

운영위원회는 또 러시아-CIS한인총연합회를 세계한인회장대회 운영위원회에 공식 포함시켰다. 이로써 러시아-CIC총연은 한인회장대회 관련 각종 회의에 공식멤버로 활동하게 된다.

조규형 이사장은 이어 아프리카 중동 연합회장(회장 임도재)이 준비한 가나한인사회 체험 프로그램에 따라 가나한인회(회장 이윤성)한인회관을 방문, 회장단과 간담회를 갖고 현안을 들었다.  
▲운영위원회에 참석한 위원들 기념촬영<사진 왼쪽부터 장정환 부장(재단 동포지원부장-배석), 박세익 중남미총연회장, 임도재아프리카중동회장(대회공동의장), 조규형 운영위원장, 이정순미주총연회장, 승은호동남아총연회장, 오공태재일민단단장, 박종범유럽총연회장>
조 이사장은 한글학교장의 요청으로 한글학교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총연합회회장단은 학교발전을 위해 써 달라고 지원금을 전달했다. 재일민단은 한인회에 약간의 선물을 주기도 했다. 이번 운영위원회에는 조규형 이사장(위원장)을 비롯, 운영위원인 박종범 유럽총연회장, 임도재 아프리카중동총연회장(대회공동의장), 이정순 미주총연회장, 오공태 재일민단 회장, 박세익 중남미총연회장, 승은호 동남아총연회장이 참석했다.  조규형 이사장의 해외순방을 수행중인 장정환 재외동포재단 동포단체지원부장은 간사로 배석했다.

한편, '2014 세계한인회장대회 1차 운영위원회'와 '유럽지역 한글학교 교사 세미나' 참석을 위해 가나, 프랑스를 방문를 순방중인 조규형 이사장은  21일에는 프랑스 파리 노보텔에서 열리는 유럽지역 한극학교 교사 세미나 개회식에도 참석해 축사와 강연을 하고 한글학교 운영 전반에 관한 의견도 듣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