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국제학교, 2015학년도 한국대학 입학설명회
상태바
싱가폴국제학교, 2015학년도 한국대학 입학설명회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4.03.11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학부모, 교사간 질의응답으로 궁금증 설명
▲ 지난 2월 7일 싱가포르한국국제학교 제1회 고등학교 졸업식 모습. 싱가포르한국국제학교는 지난해 교육부 재외한국학교 특성화시범사업 1위, 재외한국학교 기관평가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싱가포르한국국제학교(SKIS)에서는 3월 14일(금) 15시부터 18시까지 싱가포르한국국제학교 내 하늘누리 강당에서 대학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입학 설명회는 학생들의 진로와 진학을 돕기 위해 싱가포르한국국제학교에서 신설한 진로․진학부의 주관으로 개최되며, 대학입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입학기획팀의 김은혜 씨를 강사로 초빙하였으며 2015학년도 대학입학에 관한 내용을 중심으로 강연이 이루어진다.

또한 이번 입학 설명회는 싱가포르한국제학교 교사, 재학생 및 학부모를 비롯하여 한국 교민들에게도
청강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하여 교사, 학부모, 학생들의 질의 시간을 갖고 대학입학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3월 1일 새로 부임한 싱가포르한국국제학교 교장 박중재는 진로․진학부를 신설하였다.

진로․진학부는 싱가포르한국국제학교 소속 학생들 개개인에 대하여 대학진학과 진로에 대한 맞춤형 지도가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여 진학담당 교사와 학생들의 자유로운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할 예정이며, 학생들 스스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진로․진학부의 역할을 확대하여 교내 학생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교민을 위해 지속적인 정보제공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