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대상 문학ㆍ시나리오 공모
상태바
재외동포 대상 문학ㆍ시나리오 공모
  • 연합뉴스
  • 승인 2004.03.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합뉴스) 유진 기자 = 재외동포재단(이사장 이광규)은 재외동포 문학인과 영화인들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제6회 재외동포문학상'과 '재외동포 대상시나리오 공모전'의 응모작을 각각 모집한다.

   재외동포문학상은 단편소설, 시, 수필 등 3개 부문별로 대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의 상금과 모국 왕복항공권, 국내 체재비, 상패 등을 수여하며 부문별 3명을 뽑는 가작 수상자에게는 상패가 수여된다.

   역대 재외동포문학상 우수상 이하 수상자를 포함한 재외동포 누구나 참여할 수있고, 응모기간은 오는 6월 1~30일이다.

   영화진흥위원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시나리오 공모전은 재외동포 작가를 대상으로 작품성과 독창성있는 극영화 시나리오를 공모, 지원함으로써 재외동포 시나리오작가 발굴과 창작 인력의 저변 확대를 위해 열린다.

   각국 시민권자, 영주권자, 거주여권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고,작품 접수기간은 오는 8월 2일~13일까지이며 대상 1편에 상금 1천만원, 우수상 2편에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접수 방법과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okf.or.kr)와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www.kofic.or.kr)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yoojin@yna.co.kr

  (끝)
  등록일 : 03/11 16:42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