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워싱턴주에서 새 한인 판사(전형승)탄생
상태바
<화제>워싱턴주에서 새 한인 판사(전형승)탄생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4.02.2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명희 판사에 이어 두번째, '킹 카운티' 고법판사로 취임
▲ 전형승 변호사가 21일 킹 카운티 슈피리어 법원 판사 직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조이시애틀 뉴스)

워싱턴주에서 지명희 판사에 이어 또다른 한인 법관으로 전형승(존 전·42)판사가 탄생했다.

제이 인스리 주지사로부터 임명을 받고 그동안 연수를 받은 전 판사는 21일 킹 카운티 법원의 수잔 크레이그헤드 판사 법정에서 선서식을 갖고 참석한 법조인, 가족, 친지들로부터 큰 박수을 받으며 킹 카운티 슈피리어 법원 판사로 취임했다.

이날 저녁 취임식에서 전 판사가 변호사 시절 함께 일했던 은퇴 변호사 제이 주라오프는 전 판사와는 1995년 처음 만나 변호사로 있했다며 그때부터 그는 판사가 되고 싶어했다고 회고했다.

주라오프는 이민자인 전 판사의 부모는 교육열이 높아 4자녀 모두를 대학원까지 교육시켜, 이들이 판사와 교수 등 전문직에서 활동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차분한 성격의 소유자인 전 판사가 목소리를 높이는 것을 한번도 본적이 없다며 앞으로 훌륭한 판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전 판사는 인사말을 통해 자신의 각오를 밝히고 멀리 포틀랜드에서까지 자신을 축하해주기 위해 와준 여러 변호사들과 가족 그리고 이길을 갈 수 있도록 격려해준 부인 엘리자베스에게 감사한다며 말을 맺었다.

▲ 전형승 판사가 함께 판사로 취임하는 로저 로고프 변호사와 함께 축하를 받고 있다.(사진=조이시애틀 뉴스)

부친 전홍국씨는 조이시애틀뉴스와 가진 인터뷰에서 "한인으로 미국에서 판사가 됐다는 것이 자랑스럽고 기쁘다"며 "어려운 사람을 이해해주는 좋은 판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식에 참석한 이승영 워싱턴주 한미연합(KAC-WA) 회장도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전 판사는 성품자체가 훌륭한 사람이라 그대로만 하면 성공적인 판사가 될 것이다. 정말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카운티 슈피리어법원판사 전원과 전 판사의 변호사 시절 동료들, 포틀랜드의 가족과 친지, 매기 전 시애틀대학 법대 교수, 한인변호사협회(KABA)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전 판사는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거주하는 전홍국·상화 씨 사이의 장남으로, 포틀랜드에서 청소년 시절을 보냈으며 콜럼비아대와 코넬대 법대를 졸업했다.

워싱턴주한인변호사협회 회장도 역임한 그는 퓨젯사운드비즈니스저널(PSBJ)이 선정한 '비즈니스 지도자 40대 미만 톱 40'에 한인으로는 유일하게 뽑혔고, 워싱턴주에서 발행되는 잡지 '법과 정치'가 2만 명의 변호사 가운데 선정하는 '우수 변호사'에도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선정되는 등 변호사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기사출처=조이시애틀 뉴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