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북미 이민 111주년 기념 'LA K-POP페스티벌'
상태바
<행사>북미 이민 111주년 기념 'LA K-POP페스티벌'
  • 심흥근 재외기자
  • 승인 2014.02.1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대최대규모, 4월12일 'LA 메모리얼콜로세움에서' KBS방영도

 

▲KBS 아메리카 최성원 이사는 “이번 한류문화 무료 대공연은 LA한인회 배무한 회장의 사심 없는 제안을 KBS측에서 전격적으로 받아들여 성사가 됐고 공연행사에 따른 막대한 비용도 전적으로 KBS측에서 부담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는“한인회가 한인사회를 대표하는 순수한 사회봉사단체로서 그간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보여준데 따른 공영방송사로서의 화답 차원"이라고 말했다(사진왼쪽부터 최성원 이사 김경희 사장 배무한회장)
북미주 한인이민 111주년을 기념하는 역대 최대의 화려한 K-POP공연이 펼쳐진다.

LA한인회와 KBS 아메리카는 지난 10일 한인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 미국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열린음악회 형식의 역대 최대 규모의 한류공연을 무료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연은 10만명 이상의 수용 능력이 있는  'LA메로리얼 콜로세움'에서 오는 4월12일 오후 5시 반 부터 3시간 가량 하기로 결정됐다.

출연진은 대한민국 최정상급 아이돌 그룹과 가수 등 총 14팀이 무대에 올라 라이브 공연을 펼치게 되며 녹화된 실황공연 콘텐츠는 전세계 88개국에 방송된다.  방송은 행사 2주일 후(한국시간 4월 27일 일요일 오후 5시)에 KBS를 통해서 방영된다.

KBS최성원 이사는 “공연 세부 명칭을 ‘미주한인이민 111주년 기념 LA K-POP 페스티벌'로 잠정 결정했다”며 “이번 대공연 명칭을 기존의 KBS간판프로그램인 ‘열린음악회’로 한정해 사용하기 보다는 태평양을 가로질러 꿈을 찾아온 선조들의 고귀한 뜻으로 일구어 낸 미주한인의 역사를 다시 한번 기린다는 측면과 모든 커뮤니티가 함께 참여한다는 차원에서 'LA K-POP페스티벌'로 정했다"고 밝혔다.

최 이사는 "다만, 이번 대공연이 그 취지에 걸맞는 적절한 표현이 나온다면 바꿀 수 있다"며"동포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좋은 명칭이 나오면 바꾸겠다"고 말했다. 한편 KBS '열린음악회'는 지난 2011년 한국의 UN 가입 20주년을 기념해 '뉴욕코리아 페스티벌'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 LA 개최는 미국에서 두번째로 열리는 셈이다.
 
KBS 아메리카 최성원 이사는 “이번 한류문화 무료 대공연은 LA한인회 배무한 회장의 사심 없는 제안을 KBS측에서 전격적으로 받아들여 성사가 됐고 공연행사에 따른 막대한 비용도 전적으로 KBS측에서 부담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는“한인회가 한인사회를 대표하는 순수한 사회봉사단체로서 그간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보여준데 따른 공영방송사로서의 화답 차원"이라고 말했다.
 
KBS 아메리카의 김경희 사장은 "이번 LA페스티벌은 찬란한 미주한인 이민 역사를 기림으로써  미주 한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세계 속에 우뚝 선 자랑스런 대한민국과 주류 사회로 약진하는 한인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한류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고 개최 배경을 곁들였다.
 
공연 당일 오전 11시부터는 한인회 주최의 공식행사를 시작으로 타인종 K-POP 매니아들이 출연하는 K-팝 콘테스트 등 공연장 주변에서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대공연 행사를 위한 동포사회 기금모금 가능성에 대한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배무한 LA한인회장은 "제가 어디가서 단돈 1불 한 장 도와 달라고 하는 사람도 아니고 이번 공연 개최를 위해 한인사회에서 후원금을 모금하지도 않을 것이며  공연에 따르는 비용은 대부분 KBS에서 부담한다"고 밝혔다.
 
공연이 열릴 USC 남가주 대학교 관할 LA메모리얼 콜로시엄은 10만명 수용이 가능한 규모로 과거 70년대 아이콘으로 전설적인 록밴드 '블랙 사바스’, '더 킬러스', '그린데이', 그리고 대형 아메리칸 록가수 '브루스 스프링스틴' 등의 기라성 같은 스타들이 공연을 펼쳤던 곳으로도 유명하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티켓배부는 추후 한인회와 KBS아메리카를 통해 공지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