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제6차 '창조경제 포럼' 열려
상태바
샌프란시스코 제6차 '창조경제 포럼' 열려
  • 정승덕 재외기자
  • 승인 2013.12.0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6차 창조경제 포럼이 지난 7일정오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UCSF 미션베이 제네텍 홀(600 16th st., San Francisco, CA94158)에서 있었다.
샌프란시스코 제6차 창조경제 포럼이 베이지역 한인 생명과학자 모임(KOLIS)과 바이오텍 한인과학자 모임(BAKAS)이 공동 개최와 주 샌프란시스코총영사관(총영사 한동만)이 후원으로 지난 7일 정오 샌프란시스코 UCSF 미션베이 제네텍 홀(600 16th st., San Francisco, CA94158)에서 열렸다.

이날 한동만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는 '글로벌 메가트렌드 변화와 우리의 미래전략'이라는 창조경제 관련 강연에서 “개인이나 기업이나 미래를 예측하고 준비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 즉 미래를 예측하고, 예측미래를 만들어 내는 것이 미래전략”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통령 산하 국가과학기술 자문위원인 박한오 BIONEER CEO가 '창조경제와 과학기술', '바이오니아의 신약기반기술'에 대한 강연을, 이진형 스탠포드 교수가 'Towards Neuto it' 제하의 강연을 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 생명공학연구소(KRIBB), 한국한의학연구원, 바이오니아, 셀트리온, 녹십자, 서울아산병원, 파멥신, 울산과학기술대학교(UNIST), 대구과학기술대학교(DGIST),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바이오니아 순천향대학교, SK Biopharmaceuticals 등이 후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