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신문
인기 특별자치도, 지방선거
편집 : 2014.4.24 목 09:02
뉴스북미
텍사스 베일러대학 외국어학과, 박석범 총영사 초청 강연회
재외동포신문  |  dongponews@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3.10.25  10:00: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베일러대학교는 지난 1일 오후 4시에 박석범 총영사를 초청 강사로 'The Future of Korean-US Relations'란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텍사스 주 웨이코(Waco) 시에 소재한 베일러대학(Baylor University) 외국어 학과에서는 주휴스턴 한국 총영사관 박석범 총영사를 초청 강사로 'The Future of Korean-US Relations'란 주제로 강연회를 가졌다. 이날 박석범 총영사는 한국의 사회, 정치, 경제, 문화 등등의 최근 자료들을 준비해 와서 한국에 대한 소개와 양국 관계의 비전에 대하여 강연하고 질의응답을 갖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연회는 박석범 총영사의 올 하반기 행사로 미국대학생들에게 한국에 대한 강연을 하고자 한다는 요청으로 베일러대학 외국어학과(아시안어-한국어 담당) 초청으로 강연회를 가졌다. 

   
▲ 강연회가 끝나고 소문에만 듣던 불고기와 김치 등등 한국음식을 맛보기 위해 줄을 서 있다.
강연회 참석자 인원 수는 당초 약 100명을 예상됐으나, 학생들과 교수, 직원 등 예상한 100명의 수보다 훨씬 넘는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알차게 준비해온 최근 자료들을 갖고 효과적으로 베일러대학교에 한국을 알리는 중요한 강연을 했다. 그리고 강연이 끝나자마자 깜짝 이벤트로 한국어 학반 학생들이 준비해온 아리랑을 불러 총영사의 강연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강연이 다 끝난 후 한국 총영사관 공관에서 지원한 다과 시간에는 인근 한인 식당에서 주문 배달해온 한국 음식도 소개했는데, 처음으로 맛있는 한국음식 맛을 본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감탄사를 받기도 했다. 또 이날 강연회 참석자들의 편의를 위해 자선 도움이로 나선 한인 학생회 임원들과 태권도 동아리 모임 회원들의 예의바른 안내와 도움으로 한국인들의 예의범절에 대한 칭찬도 받았다. 

< 저작권자 © 재외동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재외동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가장 많이 읽은 기사
1
<화제>한인 2세들 시애틀 최대 부동산회...
2
<화제>"'흥남철수작전' 한미합작 영화로...
3
<인터뷰>“기존 공기청정기와는 전혀 달라...
4
독일동포들도 세월호 참사에 침통한 분위기
5
월드옥타, 제16차 제주 세계대표자회의 ...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
우) 110-380 서울 종로 내수동 167번지 대우빌딩 711호 (주) 재외동포신문   |   Tel 02-739-5910   |   Fax 02-739-5914   |   이우태 편집국장
사업자 등록번호 : 101-81-93285   |   대표자 : 이형모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01-2332
Copyright 2011 재외동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ongponew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