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중국 연변과기대 MOU 체결
상태바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중국 연변과기대 MOU 체결
  • 박상석
  • 승인 2013.10.2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총장 양창영)과 중국 연변과학기술대학(총장 김진경)는 지난 21일 학술교류 및 신기술정보 교환 등을 수행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앞으로 제휴업무 공동 수행에 상호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학위취득 및 학점교류 공동 프로그램 운영, 학생 및 교수의 상호교환, 양측 대학교 진학시 장학금 및 창업 지원,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개발, 기술개발 과제 발생 시 공동연구 추진, 간행물 상호교환· 문화행사 초청·국제교류 공동사업 등을 적극 후원 및 홍보하기로 했다.

▲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와 연변과기대가 MOU를 체결했다. (왼쪽 김진경 총장, 오른쪽 양창영 총장)
양창영 총장은 “연변과학기술대학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국가에서 필요한 전문직 고등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양교 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 최초의 중외합작대학인 연변과학기술대학(중국 연길시 소재)에서는“앞으로 학술정보 및 국제교류 등 공동사업을 함께하며 두 기관의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답했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와 연변과학기술대학의 공동 프로그램 운영 및 국제교류 공동사업 협력 등 상호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