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유공한인에 훈장, 표창 전수
상태바
S.F유공한인에 훈장, 표창 전수
  • 정승덕 재외기자
  • 승인 2013.10.2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한인의 날을 기념하고 유공자를 표창하는 행사에 샌프란시스코지역에서 2명의 유공자가 선정돼 지난 16일 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총영사 한동만)에서 포상 전수식을 가졌다.
 
김시왕 키잔 인터내셔날 회장에 국민훈장 동백장, 유병주 코리아나 대표에게 대통령 표창을 전수한 이날 행사에서 한동만 총영사는 “한인 커뮤니티와 주류사회에서 많은 봉사 활동을 하신 두 분께 그 공로를 인정하고 감사드리는 한국정부의 표창을 전달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많은 활동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대통령 표창을 받은 유병주 코리아나 대표와(사진 왼편) 동백장을 받은 키잔 인터내셔날 대표 김시왕 대표(사진 오른편)
이날 동백장을 수상한 김시왕 회장은 앞으로 지금과 같이 해오던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특히 불우이웃을 돕는 데에 더욱 힘쓰겠다고 하였다. 김 회장은 그 동안 기부투 아시아의 이사장으로 한국문화와 권익신장을 위해 많은 일을 해왔다.
 
대통령 표창을 받은 유병주 대표는 "77년 도미하여 안 해본 일이 없을 정도로 많은 일을 해왔다"고 회고 하면서 "열심히 살면 부는 자동적으로 따라 온다"고 자기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으면 하기 싫은 일이라도 해내는 정신자세가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포상 전수식후에 한동만 총영사는 샌프란시스코 프레시디오에 설립예정인 참전기념비 성금 및 모금활동에 기여한 KOWIN SF지역 이경이 회장과 전일현 샌프란시스코 한인회장, 키잔인터내셔날 김시왕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