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서 '한인 차세대 취업 워크샵'
상태바
오클랜드서 '한인 차세대 취업 워크샵'
  • 재뉴상공인연합회
  • 승인 2013.10.0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클랜드 대학교 한인학생회(AKSA)와 재뉴상공인연합회가 주최 하고 재외동포재단이 후원한 2013 취업 워크샵 및 대학입학설명회가 지난달 28일 오클랜드 대학교에서 열렸다.
오클랜드 대학교 한인학생회(AKSA)와 재뉴상공인연합회가 주최 하고 재외동포재단이 후원한 2013 취업 워크샵 및 대학입학설명회가 지난달 28일 오클랜드 대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취업워크샵 및 입학설명회 제1부에서는 뉴질랜드에서 공부하고 있는 약 80여명의 컬리지 학생들이 참석 해 대학 입학 및 진로와 관련된 정보 공유의 장을 가졌으며, 제2부 2013취업 워크샵에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오클랜드의 한인 차세대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약 200여명의 참여가 있었다.

제 1부 입학 설명회에서 NCEA, CIE, IB 고등학교 프로그램 별 대학교 입학 조건 및 오클랜드 대학교 랭킹 제도를 한인 교민자녀를 대상으로 정보를 전달했으며, 제 2부에서는 오클랜드 대학교 각 단과별 졸업생 선배들과 재뉴상공인연합회에서 차세대 멤버로 활동중이며

각계에서 전문직으로 종사하고 있는 선배들이 멘토를 맡아 1:1 멘토링 및 그룹 미팅이 이어졌다.
참가 학생들은 최근 취업난과 한인 2세대들의 취업방향에 대한 고민을 반영하듯 상당히 진지하고 열정적인 자세로 미래를 위해 준비 하는 모습을 보였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