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영한인총연, 런던 한국학교 운동회 방문
상태바
재영한인총연, 런던 한국학교 운동회 방문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3.06.25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왼쪽부터 허준영이사, 권갑중 회장, 김현옥 교장, 이성용 이사장.
지난 22일 런던 남부 Chessington 지역에 위치한 런던 한국학교에서 운동회가 개최됐다.
현재 런던 한국 학교에 등록된 학생수는 약 330명으로 유아반, 초등학생, 그리고 중등생의 3개 교육과정을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이번 운동회는 일년에 한번 개최되는 행사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뜻깊은 행사이다.
현재 런던 한국학교는 매주 토요일 마다 런던 남부 한인 밀집 지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Chessington 지역에 있는 영국의 college 시설을 임대해 국어, 국사 등 한국 학교 과정에 준하는 주요 과목들을 가르치고 있다.
▲ 한식 코너에 한식을 구매하기 위해 길게 줄을 서 있는 영국인들 모습.

권갑중 재영한인회장은 허준영 이사와 함께 런던 한국 학교 운동회를 방문, 준비해간 지원물품을 김현옥 교장에게 전달하며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이성용 이사장(우리은행 런던지점장), 이충근 감사(신한은행 런던지점장) 등과 학교 발전 방향에 대해 약 1시간 가량 환담했다.

이어 오후에는 한인 밀집촌인 New Malden 에 위치한 Corpus Christi Primary School을 방문, 학교 축제가 열리는 이곳에서 한식 홍보를 하고 있는 오현용 재영요식업협회장과 한식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재영 요식업협회에서는 한인촌에 위치한 영국 국민학교 점심 식사 메뉴에 우리의 한식을 추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권갑중 재영한인회장은 이러한 한식 세계화 노력에 한인회에서도 큰 관심을 갖고 지원해 줄 것을 약속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