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교민의 적극적인 환경보호 참여 기대"
상태바
"홍콩교민의 적극적인 환경보호 참여 기대"
  • 고영민 기자
  • 승인 2013.05.3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윈 홍콩, 제2회 환경보호 공모전 시상식

코윈 홍콩지회(지회장 윤덕란)는 ‘제2회 환경보호 실천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지난 28일 KIS(한국국제학교) 강당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KIS 서재철 교장과 학생들, 김옥희 코윈 홍콩 담당관, 윤덕란 회장 및 임원단, 그리고 홍콩한인회 김구환 회장을 대신해 문성준 전무이사, 김범수 상공회장 등이 참석했다.

▲ 지난 28일 KIS(한국국제학교) 강당에서 열린 ‘제2회 환경보호 실천사례 및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내외빈들이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사진제공=코윈 홍콩지회]

이번 공모전은 홍콩한국국제학교와 홍콩한국토요학교 고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적극 알리고 환경 훼손의 심각성을 일깨워주기 위한 취지로 진행됐고, 수상자로는 △대상(홍콩한인회장상): 박채원 △최우수상(코윈담당관상): 최현진 △우수상(코윈회장상): 박성호, 박홍주, 오지은 △가작: 김근한, 한재환, 이수인, 김채린, 소순용 학생 등이 각각 선정됐다.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에는 김옥희 코윈 담당관이 준비한 진주목걸이가 부상으로 각각 수여됐으며, 가작상으로는 코윈에서 주방기구전문업체인 실버스타에 특별 주문 제작한, 종이컵 사용 자제를 목적으로 만든 환경보호용 보온물병이 수여됐다.

김옥희 코윈 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가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KIS 선생님들 그리고 학부모를 포함한 홍콩교민들에게 환경보호와 자연사랑에 대한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해 본다”고 말하며, 이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고영민 기자]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