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태로 주몽골한국대사
상태바
[신년사] 이태로 주몽골한국대사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13.01.0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인동포 여러분!

2013년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몽골 사회 각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하며 살고 계시는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양국은 비자간소화협정 체결 등을 비롯 제 분야에서 진일보한 관계 발전으로 인적 물적 교류 협력이 어느 해보다 활발히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국내적으로는 양국은 모두 총선과 대선을 치르는 등 정치적으로는 전환의 시기이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도 몽골 한인동포사회가 화합하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신 데에 대하여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저는 지난 3월 부임한 이래 국가브랜드 강화와 교민의 안정적 정착을 위하여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신 많은 동포들을 만나 동포들의 고견을 듣고자 노력하였으며, 경제 투자 유치단 초청, 한국문화주간행사 개최, 교민안전대책 마련에 힘써 왔습니다. 아직은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되시겠지만, 조금더 지켜봐 주시고 아울러 성원과 협조를 주시기 바랍니다.

금년도는 지난해의 성과와 격상된 포괄적 동반자관계를 정착시키기 위해 양국간 정치, 경제, 사회, 보건,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이 더욱 확대 강화되리라 믿습니다. 아울러 동포 여러분의 경제활동과 생활여건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몽골 유관기관들과도 협력하겠습니다.

또한 동포 여러분 각자의 자기발전과 더불어 교민사회도 새로 구성된 한인회를 중심으로 화합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우리 대사관은 언제나 동포 여러분과 함께 있으며, 또 동포사회의 권익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에 건강과 평화,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주몽골대한민국대사 이태로]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