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프렌즈코리아’ 3주년 이벤트
상태바
‘월드프렌즈코리아’ 3주년 이벤트
  • 김태구 기자
  • 승인 2012.05.1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까지 응모…태블릿PC 등 선물 풍성

정부 무상원조 전담기관인 코이카(KOICA, 이사장 박대원)는 전 세계 이웃을 돕는 대한민국 해외봉사단, ‘월드프렌즈코리아(World Friends Korea)’ 출범 3주년을 기념해 '국민 참여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 <사진제공=월드프렌즈코리아>
월드프렌즈코리아는 ‘전 세계인의 든든한 힘이 되는 친구’라는 뜻으로 외교통상부, 행정안전부,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문화관광부 등 5개 부처에서 파견된 7개 해외봉사단의 통합 명칭이다. 

2009년 출범한 이래 연간 4,000명을 해외로 파견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총 54개국에 신규 봉사단원 4,397명을 파견했다.

이번 이벤트는 월드프렌즈코리아를 10자 이내로 표현하는 것으로, 선정된 우수작에는 최신형 태블릿PC와 고급 자전거, 모바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된다.  

특히 특별상 5명에게는 코이카 이사장과의 오찬, 지구촌 체험관 견학 등으로 구성된 코이카 일일단원 체험의 기회가 주어진다.

응모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해외봉사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월드 프렌즈 코리아 홈페이지(http://worldfriendskorea.or.kr)나 코이카 홈페이지(http://koica.go.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