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센터, '문화PD' 발대식
상태바
한국문화정보센터, '문화PD' 발대식
  • 김태구 기자
  • 승인 2012.05.0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 뉴욕, 런던 등으로 3일부터 순차 파견

▲ '2012년도 재외한국문화원 파견 문화PD 인턴 발대식'이 지난 2일 한국문화정보센터에서 개최됐다.<사진제공=한국문화정보센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산하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경호)는 지난 2일 ‘2012년도 재외한국문화원 파견 문화PD 인턴 발대식’을 개최하고 3일부터 순차적으로 해당 지역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파견되는 문화PD는 LA, 뉴욕, 런던 한국문화원에서 각종 문화행사, 공연, 전시, 이벤트 등에 대한 동영상 제작과 SNS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한류전파의 전도사로서 활동한다.

문화PD사업은 2007년부터 문화정책 및 지역 문화정보를 소재로 기획‧취재‧제작을 통한 UCC 생성 및 SNS활용 홍보,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 제작된 1,600여건의 국내 문화정보UCC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사업으로 해외에서의 한류확산을 위해 주요거점인 재외한국문화원으로 활동 범위를 확대하게 됐다.

최경호 소장은 “해외 문화PD사업을 통해 국민들에게는 한류 확산 현장의 소식을 신속히 서비스함으로써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느끼게 하고, 현지인들에게는 한국문화를 보다 심층적으로 홍보해 한류 확산의 기반조성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평가했다.

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들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을 비롯한 유튜브, IPTV, KTX차내 방송을 통해 실시간 제공, 국민들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이 한류를 보다 직접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