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시드니 총영사관 소식
상태바
주 시드니 총영사관 소식
  • 호주 한국신문
  • 승인 2004.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인 동포단체 등록현황 점검

총영사관에서 재외동포정책 수립 기본자료 수집의 일환으로 재외동포단체 등록현황을 점검한다. 이는 동포사회 발전을 위해 활동 중인 각종 단체간 Network 구축자료 수집과 재외동포재단 등 한국 정부기관의 재외동포단체 지원금, 보조금 등의 지급대상 범위를 규정하기 위한 것.

신고대상 단체(순수 친목단체 제외)는 주재국 관련 정부 부처에 정식으로 등록된 단체나 한국 정부에 등록된 사단법인 또는 재단법인의 현지 지회 또는 지부로 지정된 단체, 각 지역 한인회에 등록된 단체로서 정관, 임원 개선 등 주요사항을 정기적으로 보고하고 있는 단체로 한다.

신고시 구비서류는 정관 사본(관련 정부부처에 등록된 것과 동일), 현지 지회 또는 지부로 등록된 단체의 경우는 동 내용을 증명하는 문서, 임원현황(임기 포함), 주요 사업내용(예산 포함) 등이다.

1차 신고는 2월20일까지로 한다. 문의 : 총영사관 김만석 영사(9210 0201).


■ 한국어 학습자료 '열린마당'

멜본 소재 모나시 대학교에 한국어교육 웹사이트 ‘한국어학습자료 열린 마당’(http://www.arts.monash.edu.au/korean/klec/)이 개설돼 있다.

‘열린 마당’ 프로젝트는 2003년 한국 국제교류재단의 지원으로 시작되었으며, 그 주요 목적은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한국어 교육자들과 학습자들이 학습자료와 정보를 쉽게 교환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

한국 관련 이미지의 수집과 이러한 이미지를 활용한 컴퓨터 보조학습자료 개발에 중점을 둔 ‘열린 마당은 한국 관련 사진 1365점, 편화 260점, 컴퓨터보조 한국어 학습자료 210개(타 기관이나 개인의 학습 사이트에 쉽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음), 한국어/영어 병렬 용례 추출기, 멀티미디어 학습자료, 온라인 토론 마당 등이 마련돼 있다.

2004/01/30(13:39) from 203.51.73.64
작성자 : 총영사관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