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잉글랜드 과기협, 연례 심포지엄
상태바
뉴잉글랜드 과기협, 연례 심포지엄
  • 고영민 기자
  • 승인 2012.02.15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 MIT Srata Center에서
▲ 과기협 연례심포지움에 참석한 한인 과학기술자 및 연구원들(사진=NE과기협)

뉴잉글랜드 과학기술자협회는 오는 25일 MIT에 있는 Stata Center에서 2012 과기협 연례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과기협에 따르면 매년 열리는 심포지엄은 100여 명의 뉴잉글랜드 지역 과학 기술인들 뿐만 아니라 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이 참하여 주제 발표를 듣고 토론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번 행사는 재미 한인과학기술자협회 뉴잉글랜드 지부가 주관하고 MIT 한인대학원학생회, KUSCO가 공동 주최하며 삼성전자에서 경품 지원 등 행사를 후원한다.

올해에는 'Technologies for Next Generation'이라는 주제로 미래의 핵심 분야로 주목받는 에너지, 재료공학, 생물공학, 의료기술과 관련된 전문가들을 초빙해 미래를 선도할 기술에 대한 견해를 듣고 상호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주최측은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며, 이번 심포지움이 한인 과학자들간의 교류의 장이 될 뿐만 아니라 지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참석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경제 전망에 대해 한문수 교수의 'Special Talk'도 준비돼 있다.

이번 심포지움의 특징은 'Young Generation Forum'이다. 미래를 짊어질 한인 1세대 유학생을 비롯해 1.5~2세대들이 함께 어루러져 각 분야의 선배들로부터 강연을 듣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대학원 학생 및 포닥 연구원(박사후연구원)을 대상으로 포스터 논문 발표 세션도 함께 열린다. 포스터 논문의 주제는 제한하지 않으며 논문 발표자에게는 소정의 후원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행사 프로그램 확인 및 포스터 논문 발표 참가 신청은 뉴잉글랜드 과기협 홈페이지(www.kseane.org), 이메일(contact@kseane.org)로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