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해시개사업'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2012 해시개사업' 참가기업 모집
  • 이현아 기자
  • 승인 2012.01.2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9일까지 월드옥타 홈페이지 접수

세계한인무역협회(이하 월드옥타)가 '2012 재외동포 해외시장개척사업' 참가업체를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모집한다.

해외진출 가능성 또는 수출의지가 있는 국내 모든 중소기업이 참여 대상인 해외시장개척사업은 월드옥타 홈페이지 내 ‘재외동포 해외시장개척사업’ 게시판 자료실에서 후견기업 참가신청서를 다운 받아 홈페이지 게시판에 업로드하거나 사업팀 이메일(biz@okta.net)으로 접수할 수 있다.

월드옥타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서류평가, 수출가능 품목, 개척요원 모집 가능성 등을 평가해 최종 30개 내외의 중소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선정이 완료되면 해당 지역별로 개척요원을 선발해 기업과 연결시킨 후 총 2주에 걸쳐 무역 실무교육 및 중소기업 현장 연수를 실시하고 이후 5개월 동안 현지에 파견해 시장개척 활동을 진행한다.

개척요원은 28세 이상 동포 차세대(1.5~4세) 중 대상지역 5년 이상 거주자로 자격요건을 두고 있으며 무역 및 마케팅 경험자를 우대한다. 선발된 개척요원은 해당 지회 회원사가 현지에서 관리하는 가운데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월드옥타는 “개척요원의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협회 내 수출입 지원 전문 조직인 11개 분과 통상위원회 임원들로 자문인력을 구성해 개척요원을 활동을 측면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월드옥타는 지난 2009년 해외시장개척사업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국내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에 나선 바 있다.

2009년 시작된 재외동포 해외시장개척사업은 지난 3년 동안 총 73개 중소기업과 73명의 개척요원이 선발돼 미국, 중국, 브라질, 인도 등 17개국에서 총 1,100만 달러의 수출계약 성과를 올렸다.

월드옥타 측은 “차세대무역스쿨을 통해 협회가 배출한 글로벌 무역인재가 1만명을 넘었다”며 “다양한 분야에 포진해 있는 해외 우수인력들이 이 사업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과 연결돼 글로벌 시장에서 윈-윈(Win-Win)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