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회원, 최대 관심사는 '중국'
상태바
코트라 회원, 최대 관심사는 '중국'
  • 고영민 기자
  • 승인 2012.01.1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관심 산업은 'LED' 분야
코트라(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회원들의 최고 관심사항은 국가에 대한 정보, 특히 중국과 베트남에 대한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1일 코트라는 2011년 한 해 동안의 코트라 메인 홈페이지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국가 검색어가 가장 높았고, TOP10을 선정한 결과 10위권 모두 국가에 대한 정보 관심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인기검색어 1위는 중국이었고 베트남, 인도네시아, 북한, 인도 등의 국가가 그 뒤를 이었다. 산업, 기타 분야로 1위는 LED가 차지했고, 화장품, FTA, 자동차, 한류가 그 뒤를 이었다.

이는 유럽 재정위기와 미국의 디폴트 우려 등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중국 시장이 더욱 부각된 것으로 해석된다.

반면에 코트라 회원들의 관심도 가장 높은 중국 국민들의 지난해 최대 관심사는 우주정거장 '텐궁1호'가 차지했다. 특히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점이 눈에 띈다.

중국 최대 검색사이트 '바이두'에서 지난 12월 21일 발표한 '2011 10대 인기 검색어'에 따르면 중국 최초의 우주정거장 모듈인 '톈궁(天宮) 1호'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스티브잡스였고 카다피, 지진, 식품안전, 개인소득세 과세, 집값 등의 검색가 그 뒤를 따랐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