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쓰촨성에 입점
상태바
우리은행, 쓰촨성에 입점
  • 이현아 기자
  • 승인 2012.01.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서부지역 중심지인 쓰촨성 청두에 우리은행 분행이 개설된다.

우리은행은 지난 16일 “중국 서부지역의 물류·교통·IT·통신 중심지인 쓰촨성 청두시에 청두분행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중국우리은행은 지난해 9월 장자강지행 개설 이후 4개월만에 청두시에 점포를 개설함으로써 중국 내 총 15개의 점포망을 구축하게 됐다.

16일 가진 개점식 행사에는 이팔성 우리금융그룹 회장과 이순우 우리은행장, 정만영 청두 총영사, 청두시 무후구 당서기 리우쇼우청(劉守成) 등을 비롯해 현지 정·관계 인사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순우 은행장은 개점 기념사에서 “중국우리은행 청두분행 개점은 한국 금융 최초의 중국 서부지역 진출이라는 상징적 의미뿐만 아니라 현지화에 성공한 외국계 은행으로 발전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금석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한국계 기업과 교민은 물론 중국계 기업과 중국인에게도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1995년 중국 상하이에 첫 진출한 뒤 2007년 현지법인으로 전환한 중국우리은행은 현재 중국계 은행과 동일하게 모든 은행업무 취급이 가능하며, 중국 고객의 비중이 총 고객의 62%를 넘어서는 등 현지화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중국에서 한국계 은행 최초로 직불카드 업무 및 파생상품 취급 승인을 받았으며, 올해 6월에는 기업 자금관리 시스템인 CMS(Cash Management System)를 구축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