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발로 뛰는 영사상' 후보를 찾습니다
상태바
제8회 '발로 뛰는 영사상' 후보를 찾습니다
  • 재외동포신문 기자
  • 승인 2012.01.10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발로 뛰는 영사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재외동포들을 위해 견마지로(犬馬之勞)하며 타의 모범을 보이는 믿음직한 일꾼을 찾습니다! 

재외동포신문은 700만 재외동포 여러분의 적극적인 추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본지는 700만 재외동포들을 위해 수고하는 500여 영사들의 노고를 오래오래 기릴 수 있는 ‘무형의 송덕비’를 세우고자 하는 뜻에서 '발로 뛰는 영사상'을 만들어 매년 시상하고 있습니다.

이 상은 단지 탁상 위 행정에 유능한 엘리트 외교관보다는 재외동포를 위해 "발로 뛰는 영사를 원한다"는 동포사회의 여론을 반영해 이같이 이름 지었습니다.

지금까지 수상한 영사들은 △제1회 블라디보스톡 총영사관 오성환 영사 △제2회 중국 심양영사관 오갑렬 총영사 △제3회 샌프란시스코 정상기 총영사 △제4회 필리핀 홍승목 총영사 △제5회 독일 본 분관의 손선홍 총영사와 시드니 이봉행 경찰영사 △제6회 LA김재수 총영사와 심양 신형근 총영사 △제7회 조윤수 휴스턴총영사와 김재천 호치민(민원)영사 등입니다.

후보 추천 자격은 세계 각 지역 한인회와 동포단체 및 동포언론, 현지 민간단체 등 모든 한인동포단체로, 추천 시 해당 영사의 최근 업무수행 공적을 상세하게 기록한 서류(기사자료, 관련사진 포함)를 본사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수신은 이메일 또는 팩스로 한함)

본지는 외부전문가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대륙별 수상자를 공정하게 결정할 것 입니다. 

후보자 추천 마감은 오는 2월 13일(월)까지입니다. 여러분들의 깊은 관심을 거급 부탁드립니다.

최종수상자는 2월 17일(금) 인터넷 <재외동포신문>과 지면을 통해 동시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추천시 필요서류>

○ 단체장 명의의 정식추천서(복수단체 추천가능, 단체장 명의)
○ 해당 영사 약력(A4 2매 내외)
○ 공적서(A4 3매 내외)
○ 공적확인자료(현지 동포언론기사 등) 


○  문의 : 박상석 편집국장 / 고영민 기자
○  전화 : +82-2-739-5910 / Fax : +82-2-739-5914
○  E-mail : dongponews@hanmail.net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