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근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신년사
상태바
김경근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신년사
  • 김경근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 승인 2011.12.3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내외동포 여러분!

한 해가 지나고 희망찬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2012년 새해는 동포 여러분 모두의 꿈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재외동포사회는 해가 갈수록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도 주류사회에 활발하게 진출하여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거주국과 우리나라와의 관계 발전에도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금년은 무엇보다도 재외동포 여러분들이 귀중한 참정권을 행사하는 의미있는 해이고, 처음으로 해외에서 시행되는 선거인만큼 차질 없이 치러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재외선거를 통해 여러분 각자의 여망이 반영되어 우리 민족이 화합하고 크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내외동포 여러분!

올해는 우리 재단이 창립 15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 재단은 1997년 창립되어 그동안 재외동포 간, 재외동포와 모국 간의 네트워크를 굳건히 하기 위해 정부 부처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공고히 하면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재단사업에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보내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재단은 사업을 수행하면서 나름대로 동포 여러분들의 고충을 헤아려 기대에 부응하려 노력해왔습니다만 미진한 점도 적지 않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우리 재단은 그간의 재단사업과 활동을 돌이켜 보고, 이를 거울삼아 더욱 알찬 사업을 통해 동포 여러분들 곁으로 한층 더 다가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특히 21세기 글로벌 경쟁시대에 동포 여러분들이 한민족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서로 간에 일치단결하여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자 합니다.

우리 재단직원 모두는 열린 마음으로 따뜻하게 동포 여러분과 함께할 것이며, 사명감을 가지고 동포사회의 단합과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새해에도 동포 여러분들이 하시는 모든 사업이 번창하기를 바라며, 여러분들의 가정마다 평화와 행복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2012. 1. 1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김경근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