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고려인 위해 IT센터 건립
상태바
삼성전자, 고려인 위해 IT센터 건립
  • 이현아 기자
  • 승인 2011.12.1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우즈벡 ‘이크마을’서 준공식 가져

‘한민족 사랑(愛) 희망나누기 사업’일환

우즈벡 동포들을 위한 IT센터가 설립됐다.

삼성전자는 지난 15일 우즈베키스탄 고려인 집성촌 ‘이크마을’에서 IT 커뮤니티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DS부문 노사협의회 대표단을 비롯, 현지법인 봉사자, 지역주민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다.

준공식에 참석한 자원봉사자와 타슈켄트 현지 법인 임직원들은 학습장 벽화그리기, 지역주민 대상 IT교육 등의 봉사활동도 함께 펼쳤다.

삼성전자 DS부문 노사협의회 이재철 사원대표는 “해외에서 어렵게 생활하는 동포들을 위한 삼성 임직원들의 정성이 열매를 맺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 시설에서 꿈을 키워 훌륭한 인물로 성장하는 동포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크마을’은 인구 4,000여 명으로 구성된 고려인 집성촌으로 연해주에 거주하던 동포들이 과거 구소련의 이주정책에 따라 이 지역으로 옮겨 스스로 고려인(高麗人, 까레이스키)이라고 부르며 현재까지 한민족의 뿌리를 지키고 있는 한인 마을 중 하나다.

‘이크마을’ IT 커뮤니티센터 건립은 삼성전자 DS부문이 중앙아시아 한인 동포들을 위해 전개하고 있는 ‘한민족 사랑(愛) 희망나누기’사업의 일환으로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으로 건립돼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센터는 컴퓨터, 프린터, 인터넷 시설을 갖춘 IT영상학습실 2개소와 야외학습장 등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지역 주민들을 위한 정규교육과 방과 후 청소년을 대상으로 IT교실이 운영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