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해외 인턴십 참가자 모집
상태바
관광공사, 해외 인턴십 참가자 모집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1.07.06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오는 7월 18일까지 관광분야에 관심이 있는 청년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해외관광업체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글로벌 인재양성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마련된 이번 인턴십의 참가 모집인원은 40~47명. 최종합격자는 일본, 싱가포르, 미국, 두바이, 독일 등지의 호텔, 여행사 등 해외관광업체에서 6개월 동안 활동한다. 주요 업무는 호텔 프론트 데스크 및 레스토랑 접객, 여행사 고객 상담, 예약 업무 등이다.

참가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29세 이하의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이다. 2년제 대학 이상 관광관련학과 출신자와 관광통역안내사, 호텔경영사, 호텔서비스사 등 관광관련 자격증 소지자가 우대된다. 서류심사와 2차 면접으로 진행되는 선발전형에서 면접은 해외업체 인사담당자가 직접 영어로 화상 혹은 전화 인터뷰로 진행된다. 인턴십 참가자에게 인턴 실습비 이외에도 체재비 보조금을 지원하는 이번 프로그램의 최종합격자 발표는 오는 7월 29일이며, 응시원서는 홈페이지인 globalintern.visitkorea.or.kr에서 교부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총 100명을 해외로 파견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8월에는 3차 모집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