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장 호주 교민 특강
상태바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장 호주 교민 특강
  • 이현아 기자
  • 승인 2011.06.2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시드니 포포인트 쉐라톤 호텔서

이배용 위원장
이배용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장이 호주에서 교민 초청 특강을 펼쳤다.

이 위원장은 20일 호주 시드니 포포인트 쉐라톤호텔(Four Points by Sheraton)에서 호주 교민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특강에는 김진수 주시드니대한민국 총영사를 비롯해 현지 교민 및 언론인, 한인단체 관계자 등 교민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특강은 올해 한국과 호주의 수교 50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브랜드를 외국에서 직접 알리고 있는 교민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파워의 중요성에 대해 직접 알린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배용 위원장은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이는 대한민국 브랜드 파워’라는 주제로 세계인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대한민국 문화유산 속의 정신적 가치들을 강연해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한 강연장 입구에 유네스코가 지정한 석굴암, 종묘, 제주 등 한국의 문화유산 사진을 전시해 강연 참석자들에게 한국의 자연 및 문화의 아름다움을 다시금 느끼게 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국가브랜드위원회는 2009년부터 국가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매년 전략국가를 선정하고, 각 부처와 협조하여 다양한 경제협력 및 문화교류 행사를 포함하는 ‘한국 주간(Korea Week)’을 합동으로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높은 베트남(2009년 10월), 인도네시아(2010년 10월)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한국 주간 행사를 성공적으로 추진했으며, 올해는 자원 강국인 중앙아시아의 카자흐스탄(2011년 5월)에서 이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위원회는 이어 올 하반기 우리나라 국가 인지도 및 호감도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서유럽 등으로 개최지역을 다변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이배용 위원장은 21일 호주 시드니에서 개막하는 ‘제12회 세계 한민족 포럼’에 참석해 ‘한국과 호주 수교 50주년을 돌아보며’라는 주제로 개막연설을 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