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소재 6개 사립대학, 인재 모집에 나서
상태바
서울소재 6개 사립대학, 인재 모집에 나서
  • 김미란 기자
  • 승인 2011.04.1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거주한인 학생 대상 입학 설명회 개최

미국 거주 한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대학 입학설명회가 개최된다.

서울소재 6개 사립대학 입학 처장 협의회(회장 최정환 고려대 입학처장)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시카고, 뉴욕, LA 등 3곳에서 입학 설명회를 개최, 한인 학생들의 한국 내 대학 입학에 도움을 준다.

재외국민전형, 편입학전형 및 각 대학의 국제학부, 글로벌 전형지원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입학설명회는 1차는 23일 18시 뉴욕의 FGS KOREA 커뮤니티 센터에서, 2차는 25일 18시 시카고의 시카고문화회관, 3차는 27일 18시 LA한국교육원 강당에서 가질 예정.

또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각 대학이 해당 지역별 해외 동문을 대상으로 설명회와 상담도 별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소재 6개 사립대학 입학 처장 협의회는 “재외국민전형, 편입학전형 등을 통해 국내 대학에 입학하는 학생이 증가하는 추세로 볼 때 이번 입학설명회는 한인사회 및 동포 자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기대를 표시했다.

한편, 일부 대학은 재외국민전형, 편입학전형 등의 입학설명회 외에도 동포 자녀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한국어 강좌 등 한국 체험 프로그램인 국제 여름학교 참가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소재 6개 사립대학은 고려대, 서강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양대 등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