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과 크라이스트처치 돕기
상태바
일본과 크라이스트처치 돕기
  • John Key
  • 승인 2011.03.1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John Key 뉴질랜드 총리

저는 지난 3월 11일 일본을 강타한 지진과 쓰나미로 인한 대대적인 파괴 장면 보도를 두려운 마음으로 지켜보았습니다.

일본 정부와 국민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바입니다. 모든 뉴질랜드 국민들 또한 일본을 향해 안타까운 마음을 품고 있습니다. 저의 안타까운 마음을 뉴질랜드 내 일본 교민 커뮤니티, 일본에 있는 뉴질랜드 국민들 및 이번 재난으로 인해 영향을 받은 모든 이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질랜드 국민들 또한 지난달 크라이스트처치에서 발생한 지진을 경험했기 때문에, 지진으로 인한 대대적인 파괴가 어떠한 것인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일본은 크라이스트처치에서 지진이 발생했던 당시, 지역 수색대 및 구급 대를 파견하는 등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일본의 지진과 쓰나미 발생 이후, 저희는 뉴질랜드가 지원할 수 있는 모든 도움을 제공했습니다. 뉴질랜드는 이미 지역 수색대 및 구조대를 파견한 바 있습니다. 우리 뉴질랜드 팀이 일본의 피해 복구 작업에 큰 힘이 될 줄로 믿습니다.

다시 뉴질랜드로 돌아와서, 이번 크라이스트처치 지진은 뉴질랜드 제2의 도시에 크나큰 손상을 입히고, 캔터베리 시민들을 충격에 빠트렸습니다. 일부 시민들은 굉장히 어려운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정부와 지방 당국은 가능한 모든 도움을 지원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크라이스트처치를 재건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는 캔터베리의 회복을 위하여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될 쉽지 않은 일이지만, 우리는 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캔터베리 시민들을 돕는 데에 힘쓰고 있습니다. 정부는 운영이 불가한 비즈니스를 위해 긴급 재정 지원을 수립했습니다. 또한, 캔터베리 지역 학교들의 정상 운영을 위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크라이스트처치 시민들을 위한 국제적인 성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저는 크라이스트처치와 크라이스트처치 시민들을 돕고자 지원해 준 한국 교민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이들을 돕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정부가 공식적으로 발족시킨 크라이스트처치 지진 복구 지원을 통한 성금 모금이 있습니다. 기부를 원하시는 분은 다음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ww.christchurchearthquakeappeal.govt.nz) 액수에 상관없이 여러분의 지원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캔터베리의 재건을 위한 크나큰 도전에 착수하는 만큼, 크라이스트처치의 모든 시민들은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에 의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