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대-모스크바국립개방대(MSOU), 국제교류협력 MOU 체결
상태바
한국산업기술대-모스크바국립개방대(MSOU), 국제교류협력 MOU 체결
  • 이현수 기자
  • 승인 2011.01.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공계 교육프로그램 교류 및 산학협력 프로젝트 공동 추진
최준영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총장(사진 왼쪽)과 짜투랸 에두아르드(Tsaturyan Eduard) MSOU 총장.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최준영)는 러시아 모스크바국립개방대(MSOU· Moscow State Open University)와 국제교류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이공계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 교류 및 산학협력 프로젝트의 공동추진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짜투랸 에두아르드(Tsaturyan Eduaed) MSOU 총장은 26일 오전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한국산업기술대를 방문, 총장실에서 최준영 총장과 양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의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양교 발전을 위한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사업기술대와 MSOU는 교수와 학생 교류를 시작으로 양교의 특성화 공학교육 프로그램과 산학협력 프로젝트 등을 집중적으로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최 총장은 “이번 MOU는 한국에서 우수한 산학협력 역량을 보유한 대학을 파트너로 찾던 MSOU가 엔지니어링하우스, 가족회사 등 독특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국산업기술대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성사된 것”이라며 “우수한 상품화 기술개발 역량과 산학협력 노하우를 가진 한국의 대학과 첨단 원천기술의 보고인 러시아 대학 간 상호 윈-윈할 수 있는 국제협력모델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1932년 설립된 MSOU는 러시아 내 7개 대학, 18개 지사 및 6개 대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