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 조선족동포들 새해맞이 활동 활발
상태바
미주 조선족동포들 새해맞이 활동 활발
  • 김미란 기자
  • 승인 2011.01.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캐나다서 다양한 행사 열어

미주 거주 중국동포를 대상으로 하는 웹사이트 조선투데이가 미주에 거주하고 있는 조선족 동포들의 활발한 새해맞이 활동소식을 전했다.

미국 조선족 지식인들 모임인 연변대학 학우회는 지난달 25일 스테이튼아일랜드에서 송년회 겸 학우모임을 가졌다.

이날 모임에는 대학 교수, 박사, 연구원, 병원 원장 등 조선족 최고 지식인 엘리트들이 모여 정보교환, 정세분석, 조선족들의 진로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또한 뉴욕조선족교회(목사 이성달)도 같은 날 뉴욕 프러싱 유니온스트릿에서 크리스마스 축하행사 겸 송년회를 가졌다.

70여명의 조선족 신도들이 모인 이날 행사에서는 찬송가를 시작으로, 윷놀이 등 다양한 놀이들이 진행됐다. 또한 맛있는 음식과 푸짐한 상품들이 준비돼 명절의 분위기를 돋궜다.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는 조선족 동포들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캐나다 토론토조선족동포협회(회장 송철수)는 새해맞이 모임을 1월 29일 토론토에서 개최한다.

송 회장은 “이번 행사에는 노래, 악기공연, 민속춤 등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맛있는 음식과 함께 풍부한 경품도 준비돼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송 회장은 “동포협회 임원진과 회원들은 조선족동포의 새해 힘찬 출발을 알리는 이번 행사가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많은 동포들의 관심과 참석을 부탁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