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참전 뉴질랜드 용사 희생 후대에 남깁시다”
상태바
“6.25참전 뉴질랜드 용사 희생 후대에 남깁시다”
  • 김미란 기자
  • 승인 2010.10.1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안가든 추진위, 한국전참전용사 조형물 디자인 공모 실시

뉴질랜드 코리안가든 추진위원회는 6.25 한국전쟁 시 평화를 위해 참전한 뉴질랜드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그 뜻을 후세에 전하기 위해 코리안가든 내부에 한국전 참전용사들을 위한 조형물을 설치하기 위한 조형물 디자인 공모전 실시를 지난 9일 발표했다.

코리안가든 추진위 관계자는“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참가자의 조형물은 코리안가든내 참전용사공원에 설치할 예정인 만큼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공모에 참석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최 측은“조형물 주 재료는 가평석(화강맘)으로 하되 형태는 디자이너의 의도에 따라 변형할 수 있다"면서“기념비를 디자인의 일부로 구상할 경우 높이4.0m, 폭 3.0m이하로 해야 하고 디자인에 한국적 이미지가 표현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조형물은 한국전참전용사 기념공원에 설계돼 있는 태극 문양의 각도, 크기 및 위치는 초대한 유지하되, 디자인 의도에 따라 일부 변경이 가능하다”면서 디자인에 대한 요구사항을 밝혔다.

참가자는 조형물 디자인에 앞서 blacktree사에서 제작한 Master Plan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느낌을 코리안가든 홈페이지(http://koreangarden.co.nz)에서 다운받아 참고할 수 있다.

조형물 디자인 공모 참가신청 마감일은 2011년 1월 31일까지이고, 참가신청은 컴퓨터 파일일 경우 이메일(sama516@hotmail.com)로 발송, 유형물의 경우 코리안 가든 사무실(234 Forrest Hill Road. Forrest Hill, Auckland)로 보내면 된다.

코리안가든은 참가자들의 조형물 디자인에 대해 심사를 한 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각 하나씩 뽑는다. 또한 당선작 디자이너의 이름은 코리안 가든 참전 용사 기념 공원 조형물에 영구 기록 보존할 예정이다.

수상식은 오는 3월에 열릴 코리안 가든 착공식 행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코리안 가든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 조형물 건립 Task Force 팀 담당자 이 윤화 (sama516@hotmail.com)에게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