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제교육원 미국, 영국 7개 대학과 TaLK 협력 체결
상태바
국립국제교육원 미국, 영국 7개 대학과 TaLK 협력 체결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0.05.3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국제교육원 정상기 원장
국립국제교육원 정상기 원장은 다음달 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De Anza 대학과 '정부초청 해외영어봉사장학생(TaLK)'프로그램 협력 MOU를 체결할 예정이며, 이어서 2일에는 캘리포니아의 명문대학인 UC David와도 TaLK 협약서를 서명할 계획이다.

TaLK(Teach and Learn in Korea)는 재외동포 및 원어민 대학생에게 ‘한국의 농산어촌 어린이에게 영어를 가르치면서 한국도 배우도록 한다는 취지로 ’08.9월부터 시작된 프로그램.

국립국제교육원은 지난해 11월 미국 북텍사스(University, North Texas)대학과의 MOU를 시작으로 영국의 런대대학, 노팅험대학 등 해외 유수대학 5곳과 TaLK 프로그램 협력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정상기 원장은 이번 MOU를 통해 대학 관계자들과 교육기관과의 상호 협력체계 구축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

MOU 체결식에는 정상기 원장 이하 이정관 SF총영사, 김신옥 SF교육원장 등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관계자들도 대거 참석한다.

정 원장은 “TaLK 사업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우수한 재외교포 및 원어민의 인재 공급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미국 대학과의 MOU 체결은 향후 TaLK 사업이 현지 대학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 아래 진행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정 원장은 샌프란시스코 일정 후인 다음달 4일 미국 중부의 도시인 켄사스로 이동해 2010년도 국제교육자 회의인 "2010 NAFSA Conference & Expo"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NAFSA회의에서 ‘아시아국가의 국제 인턴쉽프로그램’ 관련 발표시간에 정원장은 직접 연사로 나서 우리나라 정부의 대표 국제봉사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TaLK 프로그램에 대해 참석한 미국 및 국제 교육관계자를 대상으로 강연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강연은 국제사회에서 위상이 높아진 우리나라의 모습을 TaLK프로그램의 취지와 그간의 성과 홍보를 통해 국제교육계 인사들에게 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