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와 함께하는 '한식', 세계가 반한다!
상태바
김연아와 함께하는 '한식', 세계가 반한다!
  • 오재범 기자
  • 승인 2010.05.1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12일 김연아 선수를 한식홍보대사로 위촉

밴쿠버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연아가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농림수산식품부는 12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0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내 한식홍보관에서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를 한식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연아 선수는 “세계에서 한식을 보다 쉽게 맛볼 수 있기 바라며, 세계인에게 ‘한식’의 맛 과 멋을 알리는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연아 선수는 한식이 평소 건강과 체력유지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가장 좋아하는 한식으로 ‘갈비’와 ‘김치찌개’를 꼽았다.

장태평 장관은 "김연아 선수가 흔쾌히 한식홍보대사를 맡아준 것에 감사드리며, 세계인들이 김연아 선수의 아름다운 점프와 환상적인 연기에 매료되었듯이 한식의 매력에 빠지는 날이 김연아 선수를 통해 앞당겨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위촉식과 함께 농식품부 장태평 장관은 김연아 선수가 가장 좋아하는 ‘한우 갈비’를, 김연아 선수는 ‘김연아 자서전과 기념주화’를 선물하고 서로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더했다.

한편 위촉식이 끝난 후, 김연아 선수는 농림수산식품부 장태평장관과 함께 한식홍보관도 관람하였다.

한식홍보관에서는 세계화에 맞춘 새로운 한식메뉴.상차림 등 볼거리와 남아공월드컵 16강진출 기원 ‘16강 막걸리’ 시음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