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동남아협의회, 중부루손 한인회와 간담회
상태바
민주평통 동남아협의회, 중부루손 한인회와 간담회
  • 마닐라서울=장혜진 기자
  • 승인 2010.05.1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병현 회장, 천암함 순국 장병 애도, 김기형 회장, 3790지구 로타리클럽 소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협의회는 지난달 30 필리핀 중부루손한인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앙헬레스 소재 한라호텔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서병현 민주평통 동남아협의회 회장, 김기영중부루손한인회장 비롯해, 15명의 민주평통 자문위원들과 30여명의 교민대표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천안함 순국장병들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민주평통 본부에서 보내온 현 시점의 북한 실상과 국제사회에 고립돼 가는 북한 사회에 대한 영상을 시청했다.

서병현 회장은 민주평통 북미주 지역 회의 시에서 작성된 천안함 사태 관련 대국민 메시지를 낭독하며 둘로 나뉜 남과 북처럼 두 동강 난 천안함 속에서 거룩하게 희생된 장병들에 대한 심심한 애도를 표했다.

서 회장은 “제2의 연평해전, 핵실험 강행 등 끊임없는 북한의 만행 앞에 이제는 전 국민의 단합된 힘으로 우리 장병들이 더욱 굳건한 안보태세를 정립하고 유지 할 수 있도록 용기를 심어 주어 고인들의 희생이 헛되이 되지 않도록 하자”고 말했다.

중부루손 한인회는 3790지구 앙헬레스 로타리클럽의 활발한 봉사활동를 소개했으며, 민주평통과 돈독한 관계 발전을 도모하는 유익한 시간으로 자리매김하며 간담회를 마쳤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