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단, 지방참정권 획득 위해 뛴다
상태바
민단, 지방참정권 획득 위해 뛴다
  • 서나영 기자
  • 승인 2009.08.24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ㆍ30 중위원 선거에서 ‘찬성 후보’ 지원활동 공식 결의

재일본 대한민국민단(단장 정진)이 최근 8월 30일 중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지방참정권 부여에 찬동하는 후보자가 당선될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전개할 것을 결의했다.

민단이 일본의 전국 규모 선거에서 조직적인 지원운동을 벌이기로 한 것은 1946년 설립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민단은 최근 도쿄회관에서 ‘긴급 전국지방단장·중앙산하단체장회의’를 개최, 지방참정권 부여에 찬동하는 후보자가 다수 당선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원책을 확인하고, 중앙·지방·지부, 산하단체가 연계하여 최대한의 지원활동을 전개할 것을 결의했다.

지방참정권 획득운동 본부장인 정진 중앙본부 단장은 “드디어 승부의 때가 왔다. 지역주민의 기본적 권리로서 지방참정권을 어떻게 해서든 획득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강조하고, “부여 찬동 후보자를 한명이라도 많이 당선시켜야 한다. 선거까지 앞으로 1개월 가까이 남았으니 향후 바람이 어떻게 불게 될지 모른다. 조기획득을 위해 전력을 다해 반드시 승리하자”고 강력히 호소했다.

여건이 운동본부장대행(중앙본부 부의장)은 “지방간부연수회 등을 통해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총선거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를 진지하게 협의하며 각당의 입후보 예정자들과의 간담회 등을 바탕으로 각 지역의 상황을 파악했다”고 총선거 대책의 경과보고를 했다. 동시에 “지금이야말로 16년째에 들어선 참정권 획득운동에 한획을 긋는 천재일우의 기회”라고 지적, 결의를 새로이 다지고 선거운동에 임할 것을 강조했다.

운동본부의 서원철 사무국장은 “민단이 선거운동에 관려하는 것은 처음이며, 각 정당은 물론 매스컴도 민단의 선거운동을 주시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선거관계법이 인정하는 범위내의 지원활동을 통해 지방참정권을 관철할 것을 강조했다.

회의 참가자들은 1998년 일본 국회에 지방선거권 부여법안이 제출된 이래, 10년 이상이 경과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실현되지 않은 점에 강한 분노를 표시하며, 지방참정권의 조기획득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을 강하게 주장하는 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