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7호]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167호] 세계 한인회 소식
  • 재외동포신문
  • 승인 2009.02.2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한인회 다음달 29일 한인회장 선거

뉴욕한인회는 지난 4일 차기회장 선거관리위원회 구성과 함께 제1차 선관위 회의를 열고 선거일, 후보등록, 선거운동 기간 등 선거일정을 확정했다.

이날 선관위원장으로 선출된 서항벽 뉴욕한인상록회장이 주재한 회의에서 선관위는 31대 뉴욕한인회장선거일을 다음달 29일로 발표했다.
선관위는 이와 함께 “오는 25일 선거공고를 내고 후보등록은 다음달 2~6일까지 5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치안, 노점상인 문제 신경 써 달라”

이영수(사진·오른쪽) 재아르헨티나 한인회장은 마우리시오 마끄리 시장을 만나 한인 치안문제 개선을 건의했다. 이 회장은 지난 11일 오전 부에노스아이레스 시정부청사를 방문, 마끄리 시장에게 최근 악화되는 치안문제의 개선과 아베자네다 및 온세 상가지역의 노점상 문제 해결을 요청했다.

이에 마끄리 시장은 한인타운, 아베자네다, 온세 지역 등 한인 거주지역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고 관심을 표명하고 7월부터 시정부 자체 경찰이 창설되므로 한인거주 지역에 대한 치안문제도 대화를 통해 구체화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노점상 문제와 관련해서는 시정부 관계자들과 협의해 점차적으로 처리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한편 마끄리 시장은 오세훈 서울시장으로부터 초청을 받은 상태로 오 시장이 먼저 부에노스아이레스를 방문할 것인지, 아니면 자신이 먼저 서울을 방문할 것인지 협의하고 있다.      
 
아르헨티나=계정훈 기자
                          
크라이스트처치 2009 총회 선거관리위원 모집 

크라이스트처치한인회는 20일까지 총5명으로 구성되 ‘2009 총회 선거관리위원단’ 모집한다. 한인회에서는 정관 제3장 ‘회장 및 감사의 선출’과 제6장 ‘선거규정’에 의거해 제10대 한인회장 선출과 감사선거를 주관할 선거관리위원을 선정할 방침이다.

선관위 위원 자격은 한인 동포로서 만18세이상, 성별, 직업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동포사회의 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나설수 있는 사람이면 된다.

호치민한인회 1년 비자 발급 전면 중단

호치민한인회는 지난해 5월부터 실시했던 1년 비자 발급을 전면 중단했다. 이 제도는 회원에게만 혜택이 주어져 많은 한인들이 회원가입과 동시에 1년 비자를 받아 비자연장 부담을 덜었던 제도다.

한인회측은 “불과 3주전까지만 하더라도 발급에 문제가 없었으나 얼마전 1년 비자 발급을 받은 한인이 문제가 돼 베트남 당국에서 한인들에게 발급되던 1년 비자 발급과 연장을 전면 중지한다는 통보를 받았다”며 “한인회는 베트남 당국과 지속적인 타협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단 기존의 1, 3, 6개월 단수비자와 6개월 복수비자 연장과 발급은 차질없이 진행된다.

설동근 부산시 교육감, 뉴욕한인회 방문 

설동근(사진·오른쪽) 부산시 교육청 교육감은 지난 6일 뉴욕한인회를 방문해 이세목 뉴욕한인회장과 면담을 갖고, 현재 뉴욕시 교육청에서 진행 중인 부산시 교육청 초등교사 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들은 이날 연수교사들을 격려하기 위한 만찬을 열고 성공적인 연수생활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뉴욕=이지인 기자

신철호 전 회장, 유공재외동포 국무총리표창

필리핀한인총연합회 신철호 전 한인회장이 지난 10일 주필리핀대한민국대사관에서 한승수 국무총리로부터 유공재외동포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유공재외동포 정부포상은 동포사회의 단합과 발전을 위해 크게 기여하거나 국가명예와 경쟁력 강화 등에 공헌한 개인과 단체에 정부가 부여하는 상으로 그 종류에는 국민훈장 무궁화장, 모란장, 동백장, 목련장, 석류장, 국민포상,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이 있다.       
                                                
<마닐라 서울>

싱가포르한인회 정월대보름 맞이 경로 공연 

싱가포르한인회는 지난14일 30여명의 노인들을 모시고 ‘제9회 정월 대보름맞이 경로위로연’을 진행했다. 한국해양대학교 동문회, 한인회 최석 고문, 아리랑 식당, KMS 트래블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60세 이상 싱가포르에 거주하고 있거나, 자녀 방문차 온 사람들이 참석했다.

말레이시아, 1차 단체 의료보험 신청 접수

말레이시아한인회는 2009년도 1/4분기 단체 의료보험 가입신청을 받고 있다. 현지에 거주하는 한인동포 중 보험가입을 원하는 사람은 한인회에 문의해 신규가입을 하거나 기존 가입자 중에서도 연장을 원하는 사람은 재신청하면 된다.

의료보험 카드 발급 후 30일 이후에 보험이 적용되며, 고혈압, 당뇨, 부인병 등은 120일이 지나야 보험혜택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