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석 목사님께 드리는 글
상태바
서경석 목사님께 드리는 글
  • 김순자
  • 승인 2003.10.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경석 목사님께 드리는 글

   서경석 목사님 안녕하세요?
   저는 중국인 조선족입니다. 며칠전 한국언론계로부터 목사님이 한국에서 만들어진 서울조선족교회에서 중국조선족 동포불법체류자들의 강제추방을 모면키위한 방편으로  "중국국적포기"란 명분없는 검은기를 들고 조선족들을 선동하고 있다는 소식을 알게되였는데 이건 너무 충동적인 일이 아닌가고 봅니다. 물론 목사님이 조선족 동포들에대한 동정과 뜨거운 사랑은 혈통주의에서 흘러나오는 민족심이라고도 인정하고는 싶지만 이런 수단으로 도우려고 생각을 하신다면 이것은 너무 무리라고 생각됩니다. 조선족동포들을  계속 한국에서 자유왕래하면서  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려고 생각하는 마음만은 고맙지만 한 중우호관계와  정치 경제 문화의 공동발전에 미치는 영향문제를 심각히 생각을 해보셨습니까?   현재 중국에있는 조선족들은 사실 중국정부 소수민족 정책에의해 혜택을 받아가면서 행복하게 살고있습니다. 헌데 "국적포기"집단행동을 하게하는것은 나라를 배신하는 행위로서 용서할 수 없는 일이며, 이것은 단순한 500명의 국적문제가 아니라  전 민족의 정치적 민족적 사회적문제를 야기시키며 그결과는 향후 중국에 살고있는 조선족 동포들의 입지가  난처해지고  비화를 초래할 수도있다는 점을 고려해 보셨습니까?  목사님의 심각한 사색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목사님이 중국 조선족 동포들에대해  관심과 배려의 마음을 베풀어 주신데 대해서는 역시 존경하고싶습니다. 그런데 목사님께서 조선족 동포를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과 "국적포기"같은 나라를  배신하는 극단적인행위로 향후 중국조선족 동포들에게 상처를주고 역사의 한 폐이지에 낙인을찍는 일과는 모순되지않습니까?    만일 현재 조선족동포들을 도와 불법체류자들의 강제추방을 정말 모면시키려면 정당한 이유로 한국정부가 이미 고용허가제를 실시하는것만큼 현재 한국에 체류중인 모든 조선족 동포만을 계속 무제한으로 체류, 혹은 향후 5년(고용허가제 기한)만 고용허가제의 합법적인 신분으로 체류기간 연장을 더하는 방안을 정부와 직접 협의하여 해결하는 방법, 그리고 한국재외동포법 중 "중국조선족동포들은 한국으로 자유왕래할수있다."란 조항을 추가개정하는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같은 대책마련을 충분하게 검토하신후 한국정부와의 협의로 해결하는것이 적격하다고봅니다.
   이상 저의 건의를 참조해주시기를 바라면서 목사님이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중국장춘국제경제기술합작공사 부총경리겸 한국지사장
    김 순자 배상

                                                           2003년 10월 25일
재외동포신문 편집자님
신문지상으로도 실렸으면 합니다.
검토하신 후 전화(02-565-5188)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