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만 포항시민을 대표하여 환영
상태바
51만 포항시민을 대표하여 환영
  • 박승호
  • 승인 2008.10.2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영사] 박승호 포항시 시장

먼저, 해가 갈수록 고국과 세계를 연결하는 명실상부한 국제 비즈니스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는 제13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를 우리 포항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또한,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멀리 타국에서 포항시를 방문하신 World-OKTA 회원 여러분을 51만 포항시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환영한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세계는 국가간 경제장벽이 허물어지면서 인적·물적 네트워크의 중요성이 날로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렇듯 국경을 초월한 무한 경쟁시대에 역사와 문화 그리고 언어를 공유하는 민족 네트워크인 한인상공인은 가장 강력한 힘과 결속력을 지닌 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가 간 FTA가 중요시 되고 있는 오늘날 (사)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 여러분의 네트워크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국가적 자산이라고 생각합니다.

국가 간 경제교류와 네트워크 구축에 힘을 쏟고 이를 통하여 한국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사)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가 제13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를 통해 포항과 깊은 인연을 맺어가고 있는데 대하여 저와 51만 포항시민들은 대단히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포항시는 51만의 인구를 가지고 있으며, 서울의 1.8배인 1,126㎢의 넓은 면적과 2개의 구청, 33개 읍·면·동의 행정구역을 갖고 있는 경부 제1의 도시입니다.

1968년 POSCO가 건설되면서 임해 철강공업도시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여 674만평의 산업단지에 266개의 기업이 가동 중에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최고 수준의 연구 중심대학인 포스텍을 중심으로 방사광가속기연구소, 포항산업과학연구원과 생명공학센터, 지능로봇연구소, 국가나노기술집적센터 등 첨단 산업연구시설이 소재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의 벤처기업의 산실로 꼽히는 포항테크노파크를 조성하여 첨단과학도시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항은 지리적으로는 한반도 동남단에 위치하면서 천혜의 자연자원인 영일만과 형산강을 끼고 있어 해상교통의 요충지로서 무한한 발전 잠재력을 갖고 있습니다. 2009년에 컨테이너 시설을 갖춘 국제항만인 ‘영일만항’의 건설을 통하여, 장차 일본, 중국, 러시아, 북한을 연결하는 환동해경제권 교역의 중심도시로 부상을 꿈꾸고 있습니다.

이렇듯 포항시는 천혜의 자연환경, 세계적인 산업단지, 첨단과학 인프라를 발판삼아 국제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꿈과 희망의 도시, 글로벌 포항”을 이룩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인무역인 여러분들의 관심과 뜨거운 호응이 여기에 더해진다면 포항시는 머지않아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선두자, 나아가서 국제적인 경제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제13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가 그 어떤 대회보다도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오니, 아무쪼록 포항시에 대한 천용수 회장님과 회원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한국에 머무시는 동안 뜻 깊은 만남,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라며, 여러분 모두에게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