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시장 제패, OKTA가 가교 역할을
상태바
세계시장 제패, OKTA가 가교 역할을
  • 천용수
  • 승인 2008.10.2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사] 천용수 세계해외한인무역협회 회장

안녕하십니까. World-OKTA 가족 여러분! 그리고 내,외빈 여러분!

World-OKTA의 이름으로 회원님들과 함께 대회를 이끌어 오면서 저를 믿고 성원해 주신 우리 회원님들의 열정에 힘입어 이번에는 경상북도 포항에서 제13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630여명의 World-OKTA회원님들을 따뜻하게 맞아주시고 이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경상북도 포항시 박승호 시장님과 포항시민 여러분께 먼저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자리를 함께 해주신 국회의원 김정훈 의원님과 이춘식 국회의원님께 감사드리며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님, 서강대학교 손병두 총장님, 재외동포신문사 이형모 회장 님께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이 자리에는 참석하지 못하셨지만 항상 뒤에서 격려해 주시는 관련 유관단체장님들에게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립니다.

친애하는 World-OKTA 가족여러분! 그리고 내,외빈 여러분!

세계한인경제인대회는 민족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전세계 동포 경제,무역인의 역량을 결집하고 모국과의 유대를 강화하는 뜻깊은 자리입니다.

1996년도부터 개최하여 2008년 제13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를 개최하기까지 우리들의 민족적 자긍심을 재차 확인하고 해외동포들의 조국사랑을 경제적 이익으로 승화해 낼수있는 의미있는 행사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때에 현재 세계무역시장은 새로운 금융 패러다임이 등장함으로써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금의 시기에 우리 해외동포들이 나서서 모국 대한민국의 작지만 소중한 기회를 제공해야 할 것으로 봅니다.

메이드인 코리아가 세계시장을 제패하는데 있어 World-OKTA 경제,무역인들이 생산적인 가교역할을 하여 이번 포항에서 개최하는 제13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에서의 수출상담회가 그 어느대회 때보다 성황리에 개최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59개국 107개 도시에서 참석한 World-OKTA 회원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이번 포항에서의 추억들로 다시한번 방문할수 있는 소중한 시간,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의 3박4일의 일정이 성황리에 마무리 될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성원을 부탁 드리며 이만 대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