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동포들, ‘전국체전 아자 아자!’
상태바
필리핀동포들, ‘전국체전 아자 아자!’
  • 마닐라서울
  • 승인 2008.10.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명의 대규모 선수단 참가, 종합 3위 목표

▲ 재필리핀대한체육회는 지난달 27일 제89회 전국대회를 앞두고 선수단 결단식을 거행했다.

10일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제89회 여수, 순천 전국체육대회가 초읽기에 들어감에 따라 재필리핀대한체육회는 지난달 27일 한비 친선 거북이 마라톤대회에서 박인식 재필리핀대한체육회 부회장을 선수단장으로 한 선수단 결단식을 거행했다.

이 자리에서 윤부용 재필리핀대한체육회장은 “우리 선수단은 매년 교민대표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자신의 시간을 쪼개어 열심히 연습에 열중했다”고 밝히며 “작년 종합 5위의 성적을 뛰어넘어 올해엔 종합 3위의 쾌거를 꼭 이루고 말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그는 “매년 전국체전을 통해 필리핀 한인사회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해 전국체전에서의 선전이 필리핀 한인사회를 홍보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의중을 나타내며 많은 한인들의 관심을 부탁했다.

필리핀 대표 선수단은 박인식 단장을 중심으로 약 100여명 규모의 선수단으로 구성돼 미국, 일본, 중국, 영국, 호주 등 재외동포 17개국 1천600여명의 참가선수단과 열전을 펼치게 된다.

이번 제89회 전국체육대회는 10일부터 16일까지 1주일간 여수, 순천, 목포 등 전남 일원에서 개최되며, 필리핀대한체육회는 축구, 골프, 볼링, 탁구, 테니스, 스쿼시 6개 종목에 출전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