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호]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150호]세계 한인회 소식
  • 이현진 기자
  • 승인 2008.08.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몬트리얼한인회 '퀘벡 취업 세미나'
몬트리얼한인회는 지난달 30일 이민정착서비스 전문기관인 C.I.M.O.I의 관장인 무스타파 카차니씨와 전문상담인 마리앤 랑글로 패킷 씨를 초청해 퀘벡내 취업 준비를 위한 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세미나는 퀘벡의 경제구조에 대한 개괄과 취업시장의 규모 등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구체적으로 취업을 하기 위해 취해야 할 단계별 준비사항을 확인하고, 인터뷰 준비시의 세부적인 내용도 논의됐다.

뉴질랜드한인회 한인동포 무료 법률상담
뉴질랜드한인회는 재뉴한인변호사협회와 공동으로 7일 오클랜드 영사관 민원실에서 무료 법률 자문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 서비스는 현지 거주 한인들의 영사업무와 법률상담, 공증까지 일시적인 업무처리를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매월 2,4주 목요일에 실시하고 있다.

LA한인회, 한미FTA 비준 촉구 발대식
LA한인회는 지난달 30일 LA한인회관에서 13개 단체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을 촉구하는 발대식을 가졌다.
LA한인상공회의소 회장 시절부터 FTA비준 촉구 운동을 펼쳐온 이창엽 LA한인회 이사장의 프리젠테이션으로 시작된 이날 발대식에는 김재수 LA총영사, 미셸 박 스틸 조세형평위원, 강석희 어바인 부시장, 조재길 세리토스 시의원 등 각 단체장과 주류 정치인들이 참석했다. 한인회는 한인사회 의견을 모으기 위해 각 한인단체들과 함께 전국적인 서명운동을 펼쳐 오는 15일 연방 상·하원의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스위스 '경북 우수공예품 유럽 전시전’
스위스한인회는 경상북도와 함께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8일간 ‘2008 경북우수공예품 유럽전시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는 공모를 통해 경상북도내 10개업체 공예품 93점이 선정됐으며, 행사 시에는 경상북도내 우수공예품을 전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전시회장에서는 다례시연 및 천연염색 시연의 문화체험 행사를 갖는다.

하와이 이민역사박물관 ‘한국 문화행사’
하와이 이민역사 박물관 하와이 플랜테이션 빌리지는 지난 2일 한국문화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기차기와 윷놀이 등 한국전통 놀이를 비롯해 태극기, 연만들기, 한국 구연동화 대회가 열렸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