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호]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148호] 세계 한인회 소식
  • 이현진 기자
  • 승인 2008.07.17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론토한인회 '노래교실' 창립 6주년
토론토한인회는 지난 2일 한인회관 다목적실에서 ‘한인회 노래교실 창립 6주년 기념 파티’를 가졌다.
한인회 측은 “그동안 한인 동포들을 위해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함께해 온 노래교실이 창립 6주년을 맞은 것은 동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덕분”이라며, “동포들을 위한 스트레스 해소의 장, 또 여가 선용의 장으로 한인동포들의 친목을 다지는 자리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와이 한인축제 '코리안 페스티벌'
올해로 일곱번째를 맞는 하와이 한인축제 ‘코리안 페스티벌’이 와이키키 인근 카피올라니 파크에서 펼쳐진다.
한인 축제에서는 '김치 먹기 대회'와 각종 한국음식 만들기 강습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되며, 한인은 물론 타민족들과 함께 부르는 한국 노래자랑 시간도 가진다. 올해 행사에서는 한국 생활문화 예술협회와 포천 만월 사물놀이등 한국에서 6팀들이 참가해 한국문화 알리기에 동참할 예정이다.
지나 김 상공회의소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인사회의 위상을 한단계 높이고 싶다”며, “타민족들도 먹거리가 풍부한 한국음식 문화에 함께 동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주교 청주교구장 샌디에고 방문 미사
한국 천주교 청주교구장 장봉훈(가브리엘)주교는 지난 6일 샌디에고 한인천주교회를 방문해 반영억(라파엘) 주임신부와 함께 미사를 집전하고 교우들을 격려했다.
장 주교는 이날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학생들에게 일일이 "바르게 성장할 것"을 당부했다.

LA카운티 청소년 교육재단, 장학금 수여
LA카운티 청소년 교육재단이 LA 카운티 셰리프국 직원 자녀와 한인 학생들에게 모두 3만 2천달러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재단은 지난 12일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셰리프국 자녀 학생 20명과 한인학생 12명 등 모두 32명에게 각각 1천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남가주한인상의, 총영사배 골프대회
남가주중부한인상공회의소는 다음달 14일 엘도라도 골프코스에서 ‘광복 63주년 기념 총영사배 중부한인골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2세들의 뿌리 교육을 위해 힘써온 한국학교 후원과 관심이 필요한 장애우 후원을 위한 모금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남부메릴랜드한인회, 국악 초청공연
미주 남부메릴랜드한인회와 한미문화예술재단은 지난 7일 “신국악단 ‘소리아’를 초청해 오는 10월 워싱턴과 메릴랜드를 거쳐 뉴욕에서 공연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는 국악기 연주가뿐 아니라 디제이, 비보이, 소리꾼, 한국무용가 등 20여명이 무대에 나가 음악과 극을 접목해 버라이어티 쇼 형식의 뮤지컬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소리아 측은 "이번 공연은 한국의 문화예술을 체계적으로 미국 사회에 알려 한류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것으로 미국 음악산업 관계자들이 초청될 것"이라고 말했다.

타코마한인회, 한글판 운전면허 교본 배부
워싱턴 타코마한인회는 한글판 운전면허 교본을 배부한다. 이는 리즈 최 부이사장이 올림피아 면허국에 한글판 운전면허 교본을 요청해 만들어진 것으로 우선 한글판 교본 250권을 발부받아 필요한 한인들에게 배부한다는 방침이다.
한글판 운전면허 교본이 필요한 한인들은 타코마한인회 사무실에 들려 가져가거나 다음달 9일 스텔라쿰 팍에서 개최되는 광복절 행사장에서 배부받을 수 있다.

재뉴질랜드한인회, '동포 안전' 세미나
재뉴질랜드한인회는 지난 12일 한인회 사무국 세미나실에서 레스 파터슨(Les Paterson) 노스쇼어 경창서장과 경찰관계자 및 총영사관 관계자를 모시고 최근 발생하고 있는 아시안 상대 범죄행위와 한인동포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 및 사고 미연 방지에 대한 동포안전 세미나를 가졌다.

뉴저지한인회, ‘2008 아시안 페스티벌’
뉴저지한인회는 오는 19일 한아름 마켓 주차장에서 ‘2008 아시안 페스티벌’개최한다.
뉴저지한인회 신현욱 회장은 “다양한 문화를 가진 다양한 민족들이 모여, 서로 나누며 화합하기를 소망한다”며 “인근 커뮤니티에 영향력을 주고 서로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인 커뮤니티와 함께 인도, 중국,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일본 등의 아시안 커뮤니티들이 협력․동참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천한국상공회-일본상공회 교류 확대
심천한국상공회는 지난 4일 “일본상공회와 서로 긴밀한 교류를 하고 있으며, 후지타 사무국장이 본 상공회 사무실을 방문해 심천시 정부 상대 요청건에 대해 한국상공회와 공동신청하고, 특히 국제학교 부지 신청시 공동 입주등 심천에서 교육․문화 등 교류 확대를 요청했다”고 밝히며, 중국내 한국기업이 일본기업에 협력 요청 사항 있을시 상공회로 연락을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