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6호]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146호] 세계 한인회 소식
  • 이현진 기자
  • 승인 2008.07.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이한국상회 여권·공증 대리업무
상하이한국상회는 중국에 거주하는 한인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영사관과 협의해 한인들의 여권 재발급·연장 및 기타 공증업무 등에 관한 대리 업무를 실시하고 있다.
대리업무 실시는 본인이 직접가서 접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기 위한 것으로 필요한 구비서류를 사무국으로 보내면 상하이한국상회에서 영사관에 대리 접수·수령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상하이한국상회 사무국으로 전화(6209-5175)나 이메일(korea@kochamsh.com)을 보내면 된다.

피지한인회 연대 치과의사들 진료 안내
피지한인회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모임과 연계해 피지 한인들에게 치과 진료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진료는 연대 기독 동아리 모임에서 교수 및 동문들로 구성된 11명의 치과 의사가 첨단 의료 장비를 가지고 와서 진료할 예정이다. 진료 일정을 나시카와 비전 칼리지에서 오는 9~12일, 난디 지역에서 13~14일 두차례에 걸쳐 시행된다. 진료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672-4281로 문의하면 된다.

에드몬튼 한인종합회관 개관 2주년 행사
캐나다 애드몬튼한인회는 한인종합회관 개관 2주년을 맞이해 지난달 14일 기념식을 가졌다.
벤쿠버영사관의 서덕모 총영사를 비롯한 MLA 데이브 핸콕, 프레드 혼, 캘거리한인회 부이사장 홍성효, 평통 캘거리분회장 김문자 분회장 및 각계각층의 인사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프레이저밸리한국어학교 홍광식 이사장 취임
프레이저밸리 한국어학교에서는 지난달 13일 이사회를 통해 조경희 이상장 후임으로 미션지역에서 거주하고 있는 홍광식 씨를 새 이사장으로 선출하고, 이날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에 프레이저밸리 한국어학교는 홍 이사장을 중심으로 김재상, 이병규, 김광식, 윤호순 이사 등 총 5명의 새 이사진이 구성됐다.

‘2008년 수라바야시 문화행사’ 개최
재인니동부자바에서는 오는 4일~6일까지‘2008년 수라바야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부산광역시 국악 관현악단을 비롯해 한국, 미국, 브라질, 중국, 부르네이, 말레이시아, 태국 등 인도네시아 현지 공연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아르헨티나한국교육원 신문 사설 읽기 강좌
아르헨티나한국교육원은 지난 1일 신성교회 본관에서 '한자 및 신문 사설 읽기' 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의는 지난달부터 격주로 실시된 코윈 주관 ‘한자 및 신문 사설읽기’ 강의를 한글학교 교장단의 요청에 의해 이달부터 확대해 마련한 것이다. 강의는 한글학교 교사 및 KOWIN회원,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상하이엔젤유치원, 어린이 무료 가베교육
상하이엔젤유치원에서는 지난달 14일부터 오는12일까지 매주 토요일 5주 동안‘어린이를 위한 무료 창의 가베교육’을 마련해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자연물과 함께하는 시간, 소중한 교사와의 만남, 확고한 교육관을 가진 학부모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생각해 볼 기회를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다. 교육장소는 엔젤유치원 2층이며, 참가대상은 엔젤유치원 학부모 및 상하이 동포중 초등3학년 미만의 자녀를 둔 학부모에 해당한다.

청도한인상공회 사무국 이전 완료
청도한인상공회는 지난 1일 칭다오시 성문국제무역빌딩 B동 8층으로 사무국을 이전해 업무를 보고 있다.
이에 청도한인상공회 회원사들의 업무시 변경된 사무실의 약도와 연락처는 홈페이지(www.qingdao.or.kr)를 통해 확인을 당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