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9호]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139호] 세계 한인회 소식
  • 이현진 기자
  • 승인 2008.05.1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GS커뮤니티센터 어린이 미술대회 시상식
뉴저지 FGS코리안커뮤니티센터(KCC)가 주최한 ‘제4회 어린이 미술대회’시상식이 지난 3일 FGS KCC 강당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유치원~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열리며, 올해는‘친구들과 함께’라는 주제로 100여명이 응모해 경쟁했다. 이 대회는 단순히 미술적인 기교보다는 어린이다운 창의성과 상상력에 위주를 두고 심사하며 주제에 맞춰 온 가족이 함께 생각하고 대화를 유도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황해연(7) 양이 대상을을 차지했다.

LA한인회관,옥상 잡음 발샌한'술광고’철거
LA한인회관은 최근까지 게재했던 옥상의 빌보드 광고판에서 주류 광고를 내리고 그 자리에 맥도널드 광고를 올렸다.
LA한인회관 옥상 빌보드 광고판을 소유하고 있는 한미동포재단측은 “빌보드 운영 대행업체의 계약이 만료돼 대행업체와 함께 광고를 교체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일부에서는 한인회관 옥상에 게재한 주류 광고가 회관 이미지에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시카고한인회 'Asian American Festival2008' 개최
시카고한인커뮤니티에서는 오는 19~23일까지 다운타운 내 데일리플라자센터 앞에서 ‘Asian American Festival 2008’을 개최한다.
올해 특별히 한인 커뮤니티가 주최가 돼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행사는 다운타운에서 다채로운 행사 프로그램과 함께 전시회, 전통음식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미 주류사회에 아시아인들의 역량을 과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호치민‘제3회 한인회장배등산대회’
호치민한인회에서는 오는 25일 떠이닌성 바덴산에서 ‘제3회 한인회장배등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등산대회는 베트남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들의 화합과 단결, 그리고 자연과의 만남으로 타국생활에서 얻는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할 목적으로 개최되며, 호치민한인회 주최로 주호치민총영사관과 한인원로회, 한인부인회의 후원을 받았다.
참가대상은 18세 이상의 동포들로 선착순 100명이며, 등산대회의 참가비는 15만동이다. 참가신청은 오는 23일까지 호치민한인회사무국(8-920-1610,1611)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천중국한국상회 운영위원회의
심천 중국한국상회는 지난 6일 북경에서 상공회 정관 개정과 차기 회장 추대를 위한‘운영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동균(포철 중국대표) 정관개정 회장과 박윤식(LG중국고문)외 35명의 각 연합회 회장, 각 지역회장 등이 모인 자리에서 3차에 거쳐 수정된 정관을 확정하고 우남균 LG중국대표를 회장으로 추대했다. 이날 회의에는 화남연합회 김용관 회장과 심천상회 강희방 회장도 참석했다.

대전간호학교 동문 주최 ‘미국 이민사’강연회
베를린한인회는 오는 29일 베를린 주독대사관문화원에서‘유분자 선생님 낭독회’ 및 막사이사이상 수상자 ‘윤혜란 선생님 강연’을 마련했다.
대전간호학교(현 혜천대학 간호과) 동문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독일 이민사’와는 동기와 목적이 달랐던 ‘미국 이민사’를 간접적으로 알게 될 좋은 기회. 미주 간호사의 대모로 불리는 유 씨는 남가주 한인 간호사협회와 미주간호사협회 창립에 주도적 역할을 한 인물이다. 현재 유 씨는 ‘RN리뷰클래스’를 시작해 3천여명의 ‘RN합격자’를 탄생 시켰으며, 장애인, 저소득가정 아동, 노인 등 사회적 약자 지원 활동을 했고, 2005년 막사이사이상으로 받은 상금 5만 달러를 종자돈으로 '풀뿌리 희망재단'을 만들어 활동하고 있다.
행사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전화(한정로 030-8031105)로 문의하면 된다.

제4회 상해한국상회배 배드민턴대회
상하이한인배드민턴클럽(SKBC)은 오는 24일 ‘제4회 상해한국상회배 배드민턴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의 참가자격은 상하이한인배드민턴클럽(SKBC)회원 가족 및 상해거주 동포들로 대회 참가비는 1인당 100RMB이다. 대회 종목은 남자복식, 여자복식, 혼합복식, 자녀경기로 나눠지며, 대회 참가문의는 전화(총무:박상철 158-2128-1401, 전현자 159-2112-4900)로 하면된다.

‘2008자연보호 및 어린이 백일장’ 행사
카자흐스탄한인회는 지난 3일 알마라산에서 ‘2008자연보호 및 어린이 백일장’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백일장은 현지 동포 및 동포 자녀들이 참가해 시, 산문, 수필, 그림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에드몬톤한국어학교 '후원의 밤' 행사
에드몬톤한국어학교가 지난달 12일 ‘개교 29주년 기념과 후원의 밤’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알버타한인회 김중현 회장을 비롯한 한인 단체장들과 하객 약 18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