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호]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138호] 세계 한인회 소식
  • 이현진 기자
  • 승인 2008.05.0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한인회원 1년 비자발급 개시
호치민한인회는 호치민 이민국과의 협력으로 '1년 비자' 발급을 개시한다. 그동안 비자 연장 기간을 놓치거나 제때 갱신되지 않아 빈번히 벌금을 부과 받았던 불편함을 해소 하고자 기존 6개월까지였던 비자기간을 최장 1년까지 연장해 비자발급을 개시하게 됐다.
비자발급절차는 기존과 동일하며 별도의 서류가 필요없는 대신에 한인회원에 한해서만 발급이 가능하다. 비자 발급기간은 보통 1주일~10일이며, 급행은 3일이 소요된다.

윤봉길 의사 기념 백일장 대회 시상식
매년 4월 상해 한국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제 5회 윤봉길의사 기념 백일장 대회’시상식이 지난달 29일 윤봉길의거 제 76주년 기념식장에서 열렸다.
1천여명이 참가한 올해 백일장에서는 김도연(초등), 최소선(중등), 유민주(고등) 양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백일장에 참가한 학생들은 “윤봉길의사 의거기념 백일장을 통해 열악한 환경에서 독립운동을 했던 선조들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 현재의 자신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는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윤봉길 의사의 손녀 윤주경 씨는 “상하이에 거주하는 한국학생들이 한국에 거주하는 학생들보다 오히려 민족의식이나 역사의식이 투철한 것 같다”며 학생들에게 자기 자신만이 아닌 세계적인 관점에서 세계를 보고 자신을 가다듬을 것을 당부했다.

베를린한인회 ‘제 17회 한인회장배 배구대회’
베를린한인회에서는 동포들의 건강증진과 친목 도모를 위해 오는 24일 도마스 만 오버스쿨(Thomas-Mann-Oberschule)에서‘제 17회 한인회장배 배구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배구대회는 한인회가 주최하고, 베를린 간호요원회와 베를린 글뤽아우프회, 주독 대한민국대사관의 후원으로 이뤄진다.

스위스한인회, '한인 예술인의 밤'
스위스한인회에서는 오는 17일 ‘자선 모금 한인 예술인의 밤’을 개최한다.
지난 7년간 한인회의 후원으로 계속되어온 이번 행사는 한인들의 문화, 예술 교류와 함께 떠나온 조국에 대한 작은 손길을 보내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에 모금된 돈은 부산 중구청 사회복지부를 통해 생계 곤란을 겪고 있는 모자가정이나 조손가정 자녀들의 교복 마련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마이애미한인회, '2008 한인 체육대회'
마이애미한인회에서는 동포들의 단결 및 화합을 기원하는 ‘2008 한인 야유회 및 체육대회’를 오는 26일 남부 플로리다 지역 단체 및 거주 교민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954-389-2000)으로.

싱가포르한인회 한인가족 한마당 행사
싱가포르한인회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7일 오전 9시~오후3시까지 포트캐닝 센타 내 갤러리에서 백일장, 사생대회, 디카 촬영대회, 제2회 대사배바둑대회, 가족노래자랑대회 등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의 백일장과 사생대회 참가자는 필히 한인회에서 제공하는 도화지와 원고지를 사용해야 한다. 각 프로그램별로는 초등부, 중등부, 대학 일반부로 나눠 각각 시상하며 백일장은 싱가폴 생활, 가족을 주제로 시, 수필, 감상문 부문이 있다.
가족노래자랑대회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은 한인회사무실(6299-8966)로 미리 신청해야 한다.

심천한국주말학교, 글짓기 및 사생대회
심천한국주말학교는 지난 3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글짓기 및 사생대회를 열었다. 학생들이 배울 국어 실력을 마음껏 자랑하며 숨어있는 재능을 아낌없이 그림으로 보여주는 좋은 행사가 됐다. 행사를 통한 입상작품은 추후 교민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협찬은 아이리버, 대교, 코세이특례학원, 영어마을, 온누리서점, 빠나미 동해화원분점, 아시아나 항공 등에서 제공했다.

이스라엘한인회 가정의 달 행사
이스라엘한인회에서는 오는 23일 키부츠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과 부모들을 위한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한글학교 소풍과 연계해 혼자 거주하시는 동포들도 참석해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인회는 참석한 어린이들이 학교 선생님들과 함께 유익한 프로그램과 수영 등 다양한 시간을 가지고, 부모님들과 혼자이신 교민분들을 위해 축구나 수구 등을 구상중이다. 당일 점심은 한인회에서 준비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푸짐한 선물과 간식도 준비할 예정이다.

터키한인회 ‘한인 체육대회’ 안내
터키한인회에는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인들이 함께 모여 건강과 우애를 다질 수 있는 체육대회를 개최한다.
한인회 측은 “교민 업체 대표님들이 직접 참석해 함께 일하는 직장 상사 및 직원들이 한데 어울리는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 문의는 한인회 조규백 회장(053-2357-8844)에게.

하와이 디스크 무료 공개강좌
하와이한인회가 후원하는 무료 디스크 공개강좌가 다음달 2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개최된다. ‘우리들병원’ 의료진이 한인들을 위해 그동안 디스크에 대해 가졌던 모든 궁금증을 의료진들의 강의와 질문으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문의사항은 하와이한인회 사무실이나 삼우마케팅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