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호] 국내 단체 소식
상태바
[113호] 국내 단체 소식
  • 서나영 기자
  • 승인 2007.10.18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즈벡 '우르타 치르칙' 아동병원 재개원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하 '재단')은 우즈베키스탄 '우르타 치르칙' 아동병원의 현대화사업을 마치고, 지난 10일 재개원식을 치렀다.

그동안 열악한 시설환경으로 기능이 거의 유명무실했던 '우르타 치르칙' 아동병원은 이번에 재단의 지원을 받아 우즈베키스탄에서 최고시설을 갖춘 60병상에 의사 8명과 간호사 45명 등 인력 103명으로 운영되는 2층 건물의 아동병원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박종화 재단 총재는 "우즈베키스탄은 우리와 한 핏줄인 고려인이 무려 20만명이나 거주하는 곳으로 나라에서 가장 시급한 아동병원을 현대화시킨 것에 대해 매우 의미가 깊다"면서"이 병원을 통해 한국인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져서 양국의 우호친선 분위기가 더욱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금융, LA교포은행 인수

하나금융지주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한인 동포은행의 지분 인수에 나섰다.
하나금융지주 관계자는 “커먼웰스비즈니스뱅크(CBB) 지분 37.5%를 매입하는 내용의 본계약을 조만간 체결할 예정”이라며, “CBB 인수 절차를 마치면 이를 토대로 현지 교포들을 대상으로 영업할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하나지주는 CBB 신주를 발행해 지분을 확보하며 미국과 국내 금융감독 당국의 승인을 얻은 후 지분 참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인수가격은 3천500만 달러다.

2005년 9월 설립된 CBB는 LA 미라클마일 지역에 위치한 지역은행으로 2개 지점을 갖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현재 자본금은 4천100만 달러, 자산은 2억 2700만 달러 규모이다.

조선족어린이방송 문화축제 성료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지난 10~11일 이틀간 중국 흑룡강성 하얼빈에 위치한 ‘흑룡강텔레비전방송국’과 ‘조선족제1중학교’에서 ‘제4회 홈타민컵 중국 조선족 어린이 방송문화축제’를 개최했다.

4회 째인 올 해 문화축제에서도 노래자랑, 글짓기, 낭독낭송, 피아노 콩쿠르 등 4개 종목에서 중국 전역의 조선족 참가자 1천여명 중 예선을 통과한 70여 명이 각 종목별로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강덕영 유나이티드 사장은 “홈타민컵 어린이 방송문화축제를 통해 한국 말과 글, 한국인의 얼과 문화를 아는 인재가 배출돼 장차 세계적인 음악가 작가 사업가 등 지도자로 커갔으면 한다”며 “늘 감사할 줄 아는 마음과 도덕정신, 창의력, 봉사정신을 함양함으로써 장차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일꾼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한-베 수교 15주년 양국 미술가 19명 첫 교류전

주베트남 한국문화원(원장 김상욱)에서는 한-베 수교 15주년을 기념하여 한-베 미술작가 초청 교류전 “굿모닝 베트남, 굿모닝 코리아”를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국제문화교류재단 문화센터(구 호암갤러리)에서 개최한다.

주 베트남 한국문화원과 국제교류재단이 주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베트남 작가 11명 33작품과 한국작가 8명 16작품이 전시된다.

그동안 한국과 베트남은 미술 분야에서는 양국 정부가 공식적으로 후원하는 교류전을 가진 바가 없으며, 이번에 한국문화원은 쌍방향 문화교류 및 순수예술교류라는 측면에서 전시회를 개최하게 됐다.


재한조선족유학생네트워크 회장 선거

재한조선족유학생네트워크(회장 김용선)는 다음달 4일로 예정된 제3기 회장 선거 일정을 공지했다. 후보등록 접수(99yegen@hanmail.net)는 17일부터 22일까지며, 출마를 원하는 회원은 이력서와 회장후보 등록요건 증명서, 후보공약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출마자는 재한조선족유학생네트워크 사이트 활동에 1년 이상 참가한 자 또는 네트워크에서 반년이상 임원으로 활동한 자여야 한다.

이 두 가지 요건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경우, 일반회원 4명이상의 추천을 받거나 제2기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2명과 자문위원회 2명의 추천을 받은 자로 회장등록 요건을 만족하면 된다. 회장선거 투표 및 투표결과는 다음달 4일 오후 1시30분에 동시에 진행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