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110] 세계 한인회 소식
  • 이현아 기자
  • 승인 2007.09.2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탤런트 이다해씨와 고아원 방문
재태국한인회(회장 전용창)는 지난 14일 인기 탤런트 이다해씨와 함께 태국 왕실에서 운영하는 고아원(The Foundation for Slum Child Care)에 방문해 후원품을 전달했다. 이번 방문은 한-태 교류센터(KTCC 태국 법인장 홍지희)의 초청으로 한국의 좋은 이미지를 태국에 알리고, 한인 사회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로드아일랜드, 사물놀이와 남도민요 공연
로드아일랜드한인회(회장 홍진섭)는 ‘2007 만추(晩秋) 가무악(歌舞樂)’ 공연이 내달 21일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판소리와 우리민요는 물론이고, 가야금 연주, 사물놀이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이번 무대는 오후 7시 BRYANT UNIVERSITY'S JANIKIES 극장에서 1회만 공연된다. 요금은 일반 3달러, 대학생 2달러, 청소년 1달러이며, 로드아일랜드 한인회사무실, 아시아나 마켓, 미래식품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민 가족 갈등, 해법 찾아본다
몬트리얼한인회(회장 노재일)는 오는 29일 오후 2시 몬트리얼 한인 종합회관(3480 decarie montreal)에서 ‘이민자 가정의 커뮤니케이션 패턴과 세대간의 갈등’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퀘벡 한인 이민자의 적응과 통합과정을 커뮤니케이션학 관점에서 다년간에 걸쳐 연구해 온 임성숙 박사가 강연자로 나서며 자녀들의 교육 문제에 대한 한인사회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 함께 살펴볼 예정이다. 문의 사항은 한인회관 사무처(514-481-6661, #201)로.

뉴잉글랜드한인회관 건립 시동
뉴잉글랜드한인회관 건립위원회(회장 남궁연)가 지난 10일 첫 모임을 갖고 정식 발족했다. 건립위원으로는 안병학 뉴잉글랜드 한인회장, 김경한 이사장, 김성인 고문단의장 등 3명의 당연직 의원 외에 서규택 전 고문단 의장, 김성군 시민협회 회장, 그리고 강한일 전 한인회 이사 등 총 7명이다. 건립위원회가 한인회의 특별기관으로 독립된 규정에 따라 정식 발족하게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