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호] 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102호] 세계 한인회 소식
  • 이현아 기자
  • 승인 2007.07.1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디에고한인회, 평택농악단 초청
샌디에고한인회(회장 장양섭)는 한국 중요무용문화재로 지정된 ‘평택농악단’의 초청․공연계획을 밝혔다.
한인회는 지난 13일 한인회관에서 정기 이사회를 개최하고 평택시와 체결한 ‘우호교류에 관한 합의’에 따라 평택농악단을 초청해 한민족 행사일에 맞춰 오는 10월 초 공연을 개최키로 했다. 이에 따라 한인회는 준비위원장에 전상기 부회장을 임명하고 부위원장에 이양숙 부회장, 준비위원으로 김희정 이사를 각각 선임했다.

꼴까따한인회, 광복 62돌 백일장
꼴까따한인회가 광복 62돌 맞이 기념행사 및 백일장을 개최한다. 다음달 15일 닉코파크내 팔각정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광복’을 주제로 한‘청소년 백일장’을 시작으로 오후 시상식을 겸하는 기념행사로 진행된다. 주최측은 물놀이 등 간단한 야외행사도 있을 예정이다.

몬트리얼한인회, 주택 세미나 개최
몬트리얼한인회는 오는 28일 제4차 복합 문화 행사의 일환으로 퀘벡 주택공사의 Jacques Trudel 과장과 정희수 교수를 초청,‘퀘벡주의 주택정책 세미나’라는 제목으로 캐나다 주택제도 및 임차 임대 법정에 대한 강연을 개최한다.  부동산 구입을 희망하는 교민들이 기타 세입자로서 법률로 보장된 권한들과 불편사항을 접수하는 방법, 기타 주의할 사항 등 필수 정보들을 전문가를 통해 들을 수 있는 이번 강좌는 몬트리얼 한인 문화센터에서 열리며, 문의는 (514)481-6661로 하면 된다.

북버지니아한인회, '자녀 공무원 만들기'
북버지니아한인회(회장 백인석)가 '한인 자녀 공무원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오는 21일 오후 4시 30분 1310 공개홀에서 첫 학부모 초청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세미나에는 현직 공무원으로 연방 특허청에 근무하는 박충기 행정판사와 특허청 수퍼바이저, 북버지니아한인회 박미영 부회장이 강사로 나서 공무원이 되는 길과 공무원들에게 주어지는 각종 혜택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스위스한인연합회,‘만남의 광장’열어
스위스한인연합회는 오는 11일 스위스 주재 한국대사관과 공동으로 스위스 재외동포와 입양인들의 한민족 정체성 유지 및 친목 도모를 위해 ‘만남의 광장’ 행사를 가진다. 제 62주년 광복절 행사도 겸하는 이번 행사는 한국대사관 정원(Kalcheggweg 38 3006 Bern)에서 열리며, 자세한 내용은 031-356 24 44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