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호]세계 한인회 소식
상태바
[101호]세계 한인회 소식
  • 이석호 기자
  • 승인 2007.07.12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A한인회 ‘기금모금 가곡의 밤’ 개최
LA한인회가 “오는 14일 다운타운 디즈니 콘서트 홀에서 갖는 한인회 기금모금 가곡의 밤 행사를 연례행사로 정례화 하겠다”며 한인사회의 적극적인 후원을 호소했다.
최대희 준비위원장은 “이번 콘서트는 한인 커뮤니티에 대한 한인회의 사회환원행사”라며 “할리웃 보울이 한인사회 대표 대중음악 콘서트로 자리 잡은 것처럼 한인회 음악회는 대표 클래식 음악 콘서트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법연수원생들 뉴욕한인회관 방문
한국 사법연수원 37기 국제형사법학회 연수생들이 지난 10일 맨해튼 뉴욕한인회관을 방문했다.
12일간의 일정으로 미국에 온 34명의 연수단(단장 강태순 부장검사)은 이날 이세목 한인회장과 찰스 윤 뉴욕한인변호사협회장과 담소를 나눴다. 연수생들은 뉴욕에서 6일간 머물면서 UN 본부와 법원 검찰청, 미국의 대형 법률회사 등을 방문할 계획이다.

2007 필리핀한인 체육대회
'2007 필리핀한인 체육대회'가 오는 14일 그린 힐에 위치한 라살 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된다.
필리핀한인회(회장 이영백)는 이번 대회가 필리핀당국의 한인소매업 집중단속으로 교민사회의 분위기가 상당히 침체된 시기에, 필리핀 동포들의 사기를 진작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회는 골프, 농구, 배드민턴, 배구, 축구, 육상, 탁구 등 7개 종목을 놓고 지역 대항전을 벌이는 방식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몬트레이한인회 김복기 회장 취임
신임 몬트레이(미 샌프란시스코) 한인회장으로 김복기 가주식품상협회장이 선출됐다.
김 신임회장은 “오영수 전임 회장의 개인사정으로 인해 회장직을 맡기는 했으나, 한인회관을 새로 마련하는 일만큼은 반드시 매듭짓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사장 변종환씨를 비롯해 한인회관 건축위원장 오영수 전임회장 및 다른 임원은 모두 유임됐다.

노대통령 하와이한인문화회관 지원약속
노무현 대통령이 하와이 한인사회에 한인문화 회관 건립 지원을 약속했다.
노무현 대통령은 지난 6일 하와이언 빌리지호텔에서 열린 동포 대표들과 간담회에서 “미국 내 한인의 이주역사에서 비중이 큰 곳이 하와이이다”며 하와이문화회관 건립 지원을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동포 대표 간담회에는 김영해 한인회장과 김창원 전 하와이한인 이민 100주년 기념회장을 비롯 18명의 언론사 및 한인 단체장들이 참석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