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호] 세계한인회소식
상태바
[98호] 세계한인회소식
  • 이현아 기자
  • 승인 2007.06.2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을 실천하는 샌디에고 어머니들

불우 어린이들의 구제, 복지, 교육 및 선도를 위해 결성된 어머니들의 모임 '나라사랑어머니회(Global Children Foundation) 샌디에고지부(회장 장건희)'는 오는 8월 중순께 기금모금 바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나라사랑어머니회는 이에 앞서 지난 8일 멕시코 타화나지역 ‘La Tribe De Jesus’고아원을 방문해 40여명의 원생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이 자리에서는 지난 4월 봄맞이 걷기운동 때 모은 기금으로 나무침대, 식탁, 의자, 세탁기를 기증해 고아원 환경 개선에 이바지했다.

무용단 ‘늘휘’ 네덜란드 공연

한국의 대표적인 창작 무용단체 ‘늘휘’의 공연을 네덜란드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헤이그 특사 및 이준열사 순국 100주년을 맞아 열리는 이번 공연은 다음 달 15일 DE KONINKLIJKE SCHOUWBURG의 ‘로열시어터’의 무대에 오르며 1회 공연은 무료다. 이번 공연은 산조 춤, 태평무, 동래학춤, 부채춤 등 다양한 레퍼토리로 준비되며, 이준 열사 순국 추모 창작을 주제로 특별히 선보이는 무대도 이어진다. 입장권은 한인회 게시판을 통해 구할 수 있다.

충청대, 말레이시아 태권도 문화축제

제9회 세계태권도 문화축제 겸 말레이시아 마셜아츠 오픈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샤알람 아레나 스타디움에서 29일 개막한다.

말레이시아국방대학과 충청대학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말레이시아 방문의 해’ 공식행사의 하나로 말레이시아 관광당국의 후원을 받는다. 본 대회에는 총 40여개국 1천여명의 태권도인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겨루기, 태권도 무예대회, 영성 격파대회, 특별무예경연, 품새, 태권도 에어로빅 가족 대항전 등 분야별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된다.

한편 말레이시아한인회는 오는 28일 2007년도 한인회 대의원 회의를 개최한다. Prince HTL 3층 Prince Hall에서 열리는 이번 회의에는 고문, 회장단, 자문의원, 감사, 대의원 등 한인회 주요인사들이 모여 저녁 만찬과 함께 주요사안에 대해 논의한다.

커네티컷 한인봉사센터 발대식

커네티컷한인회 산하 한인봉사센터가 오는 24일 뉴헤이븐 한인교회에서 발대식을 가진다.
1부 발대식에 이어 2부에는 '한인 청소년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전문가들과 봉사센터 관계자들의 토론이 있다. 한인봉사센터는 3만여 커네티컷 한인 동포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향상시키며 피부에 와 닿는 복지, 구제 및 봉사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설립된 한인회 부서이다.

터키 전염병에 현지 동포들 비상!

터키한인회는 최근 133여 명이 감염된 가운데 7명을 사망에 이르게 한 바 있는 크리미언-콩고 출혈열과 관련해 터키보건당국의 말을 빌려 전염을 경고했다.

이 병은 진드기에 물렸거나 보균자와 혈액 및 체액이 접촉할 경우 전염 가능성이 있으며, 치사율이 평균 30%가 넘는 치명적인 병으로 알려졌다.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고열과 구토, 무기력증, 팔다리의 통증 등을 느낄 수 있으며 잠복기가 꽤 길어 적시 처방이 어렵다. 한인회 측은 당분간 양외활동을 자제하고, 애완동물의 방역 강화를 당부했다.

우정과 화합의 필리핀한인체육대회

필리핀한인체육대회가 다음 달 14일 라살 그린힐에서 열린다고 필리핀 한인회가 밝혔다.

주최 측은 각종 종목의 경연과 다양한 부대행사로 어린 시절 운동회의 분위기를 되살리는 것이 이번 대회의 취지라고 덧붙였다. 특히, 참가자들이 각자 준비한 음식과 음료 등 활발한 참여로 한인사회의 우정과 화합을 다지며 즐겁고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체육대회가 되리라고 주최 측은 기대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